< 묭실에 어서오시개! > _ 장려상 _ 김서연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3 11:00:30
  • -
  • +
  • 인쇄
14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자기소개 및 당선소감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이다. 작품을 제출하고 나서 그간의 수상작들을 살펴보니 모두 수준이 높아 보이더라. 그래서 ‘ 애정을 갖고 열심히 만든 작품이지만 수상은 힘들겠다 ’ 고 생각했는데 입상 소식을 듣고 매우 놀랐고 기뻤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강의실 복도 앞 게시판에서 공모전 소식을 접했다. 마침 교수님께서도 공모전 참여를 독려해주시고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시간도 허락해주셨다. 무엇보다 작업을 주로 강의실에서 했는데 집중이 잘 돼 나중엔 더 잘하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

수상작품을 소개한다면? 묭실에 어서오시개! 는 강아지를 좋아해 구상한 캐릭터다. 미용실 원장인 웰시를 비롯해 푸드리 , 포메 , 치치 , 도기 등 다섯 친구들이 미용실을 운영한다는 콘셉트다. 미용실 1층에서는 푸드리와 도기가 커트를 , 2층에서는 포메와 치치가 위생관리를 담당하며 웰시는 밝은 에너지로 손님을 맞는 역할이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아직 재학 중이어서 진로 등을 딱히 정해놓지는 않았지만 여러 경험을 쌓으며 나아갈 수 있는 폭을 넓히고 싶다. 지금 당장 학생으로서의 계획과 목표는 자격증을 따고 좋은 성적을 받아 졸업하는 것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