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디자인 및 브랜딩 전문 기업 우주랩이 어린이 놀이 공간 히어로 플레이파크의 캐릭터 히어로 키즈를 활용한 IP사업을 전개한다.
히어로 플레이파크는 먼 옛날 히어로들이 남기고 간 용기, 자신감, 도전 정신, 꿈, 지혜란 5개의 메달을 탐내는 악당 말로와 이를 지키려는 히어로 키즈 헤이, 루이, 고고, 치토, 페리의 이야기로 구성한 어린이 놀이 공간이다.
히어로 키즈 캐릭터들은 플레이파크 내 놀이 기구나 공간으로 재해석돼 스토리와 메시지를 전한다.
여행, 레저, 키즈 분야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CM히어로그룹이 선보인 히어로 플레이파크는 전국에서 14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사업 확장과 해외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우주랩은 히어로 키즈의 콘셉트를 활용해 키즈를 타깃으로 한 다채로운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주랩은 친환경 패션 브랜드 에어길과 함께 둥글게 솟은 발바닥을 받치고 어린의 성장판을 보호하는 기능성 깔창 히어로 키즈 아치탭 인솔을 출시해 전국 히어로 플레이파크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또 천연 과일을 활용한 캐릭터 아이스크림 제조사와도 협업해 여름 시즌을 겨냥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와 함께 우주랩은 젤리스페이스와 함께 우주에서 온 젤리라는 콘셉트를 내건 캐릭터 젤리스로 다채로운 상품 출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반려동물을 테마로 견종별 특성을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구성한 자체 개발 캐릭터 디디스토리의 출판물 출시도 추진한다.
우주랩 관계자는 “자사가 보유한 여러 IP를 다방면으로 활용해 라이선싱 사업을 확장해나갈 방침”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