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소재 창작 애니메이션 < 봉봉가디언 > 내년 TV 방영 _ 유니드캐릭터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2 11:00:25
  • -
  • +
  • 인쇄
Business News

 

 

글로벌 융합 콘텐츠 제작사로 발돋움하고 있는 유니드캐릭터가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유네스코 지정 세계자연유산인 제주를 소재로 한 코믹 히어로 애니메이션 <봉봉가디언>을 제작 중이다. 또한 이를 활용한 제주 메타버스 관광 서비스 및 다양한 IP사업도 기획 중에 있어 앞으로 유니드캐릭터의 행보가 기대된다.

▲ 사진제공: 유니드캐릭터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선정
유니드캐릭터가 첫 작품 크리켓팡에 이어 제주도를 소재로 한 TV 창작 애니메이션 봉봉가디언을 제작 , 내년 하반기 국내외 TV와 OTT 채널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제주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Route330 ICT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선정된 유니드캐릭터는 각 센터의 지원과 자체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활용해 봉봉가디언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봉봉가디언은 제주도의 다양한 소재를 응용해 만들어진 캐릭터들이 독특한 능력을 지닌 히어로로 등장하는 코믹 애니메이션이다.

  

▲ 사진제공: 유니드캐릭터

 

다양한 IP사업 개발 추진 중
유니드캐릭터는 애니메이션 업계 최초로 봉봉가디언 콘텐츠를 활용해 ‘ 제주 메타버스 관광 서비스 ’ 를 자체 개발 중이며 , 애니메이션 방영과 함께 서비스가 론칭될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니드캐릭터의 송민수 대표는 “ 봉봉가디언을 제주를 대표하는 창작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기 위해 그동안 쌓은 애니메이션 창작 노하우와 자원을 투입하고 있다 ” 고 밝혔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봉봉가디언 IP를 활용한 브랜드 상품 , F&B 사업 , 실내 테마파크 등 OSMU 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해 제주도 내 유력 기관 및 제휴사들과 구체적인 사업 논의를 진행 중이며 내년 중 애니메이션 방영 , 메타버스 관광 서비스, 다양한 부가사업을 동시에 전개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