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콘, MZ 마음까지 사로잡은 <뽀로로 극장판 스위트캐슬 대모험>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7 14:00:54
  • -
  • +
  • 인쇄
Business News

 

 

달콤하고 환상적인 즐거움을 전하는 ‘뽀로로 극장판 스위트캐슬 대모험’이 MZ세대 관객들의 뜨거운 공감을 일으키고 있다. 롯데시네마에서만 만나는 한정판 굿즈와 CU 편의점 콜라보레이션 제품도 큰 인기를 얻으며 다양한 영역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MZ세대 관객들은 “뽀로로에게 좋은 말만 부탁드립니다. 이 시리즈가 계속 나와야 살 수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너무 오랜만이다.. 다른 애들은 잊어버려도 얘네 이름은 다 기억남, 돌아올 줄 알았어”, “헐헐헐헐 개귀여워”, “뽀로로 첫 극장판이랑 비슷한 설정이네 마녀가 제일 무서웠음”, “진짜 개레전드라서 할 말이 생각도 안 나고 걍 ㄹㅈㄷ임”등의 글을 온라인에 올리며 반가움과 기대감을 드러내는 반응을 쏟아내고 있다.

 

 

 

또한 ‘뽀로로 극장판 공룡섬 대모험’에 처음 등장해 털을 말리기 전 뽀송한 비주얼로 주목받은 ‘뽀송스’(뽀송포비 & 뽀송패티)의 활약이 이번에도 이어지는 가운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담아 롯데시네마 매점에서만 선보인 뽀송스 굿즈도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뽀로로 모자 쓴 포비도 너무 귀여움. 저는 뽀송 패티 키링 샀어요”, “나뽀송포비 사야 돼..”등의 글이 SNS 피드를 점령할 만큼 호응이 뜨겁다.

 

CU 편의점과 협업한 제품도 인기다. CU는 12월 10일부터 우유초코 케이크, 소다크림 케이크, DIY 포비 솜사탕, 망고피치 샤벗, 뽀송스 스위트 별쿠키, 뽀송스 구름 모양젤리, 크림 머핀케이크 등 작품의 세계관을 담은 디저트와 스낵 7종을 순차 출시하고 있다.

 

 


CU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전용 앱에서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포켓CU 멤버십 QR코드를 통해 뽀로로 상품을 구매하면 구매 수량만큼 영화 예매권 응모 기회가 적립되며, 응모 횟수가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총 150명을 추첨해 예매권을 증정하며 1인당 최대 2매까지 수령 가능하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