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단 투자유치로 IP 기반 비즈니스 성장 기대 입증 _ 시나몬컴퍼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4 14:00:48
  • -
  • +
  • 인쇄
Business News
유아교육 콘텐츠 전문회사 시나몬컴퍼니가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 매쉬업엔젤스와 글로벌 임팩트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엑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면서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투자유치는 시나몬컴퍼니가 키즈 콘텐츠 사업 분야의 전문 경험을 갖춘 회사로서 향후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비즈니스 영역에서 급성장할 것이란 기대를 입증한 결과여서 의미가 남다르다.

  

매쉬업엔젤스·스타트업엑스 투자 유치
시나몬컴퍼니는 뉴미디어 IP를 활용한 유아교육 콘텐츠 전문회사다. 김희연 대표는 20여 년간 방송사 , 캐릭터 ,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회사에서 일한 경험을 토대로 각 IP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전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콘텐츠 사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팀원들과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콘텐츠 IP 브랜드 사업 확대를 위한 미디어 , 머천다이징 , 출판 , 음원 등 500여 개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 설립 초기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베이비버스와 토닥토닥 꼬모의 사업권을 확보했으며 1년간 출판 , 공연 등 차별화된 사업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 160개국에서 12개 언어로 5억 명 이상에게 사랑받고 있는 베이비버스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베이비버스 공연은 4주간 어린이 공연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내기도 했다. 시나몬컴퍼니는 베이비버스의 성공적인 론칭에 이어 롯데월드의 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로티프렌즈 , 유아 생활습관 월령 맞춤 프로그램 내친구 호비 , 명품 영어교육 브랜드 바다나무 등 강력한 유아교육 콘텐츠 IP를 확보하며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김희연 대표는 “ 크리에이터 및 콘텐츠 시장의 진입장벽이 매우 낮아진 데 비해 실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회사가 드물다 ” 며 “ 이번 투자유치와 글로벌 콘텐츠 사업을 전개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1위 유아교육 콘텐츠 회사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 ” 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택훈 매쉬업엔젤스 대표는 “ 유아 콘텐츠 시장이 넷플릭스 , 유튜브 등의 글로벌 플랫폼과 SNS , IPTV 등 뉴미디어 채널의 확대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 며 “ 시나몬컴퍼니는 키즈 콘텐츠 사업 분야의 전문 경험을 갖춘 팀으로 향후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비즈니스 영역에서 크게 성장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고 전했다.

신유정 스타트업엑스 대표는 “ 미디어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콘텐츠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고 사업 영역도 매우 다양하다 ” 며 “ 시나몬컴퍼니는 유아 기반 콘텐츠 사업의 전문성을 확보한 만큼 글로벌 콘텐츠 산업에서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시나몬컴퍼니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 Knock 2021 데모데이 행사에서 우수상과 대국민 최다 득표로 인기상을 수상했고 , 2020년 스타트업엑스가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지원한 세컨찬스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돼 글로벌 스타상을 받은 바 있다.
메쉬업엔젤스는 2013년 설립돼 ICT 분야에 특화된 초기 스타트업 전문 투자사다. 현재 TIPS 운영사로 버킷플레이스(오늘의집) , 스타일쉐어 , 원더래빗(캐시워크) , 핀다 , 눔 , 휴먼스케이프 , 엔토드(디코드) , 시프티 , 옴니어스 , 작당모의(잼페이스) 등 136개의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를 진행했다.
스타트업엑스는 글로벌 임팩트 액셀러레이터로서 초기 임팩트테크 스타트업의 성장 및 해외진출 , 투자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소셜임팩트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 헬스케어 , 환경 분야에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 2015년 설립 이후 20여곳에 20억 규모의 직접 투자를 진행했고 , 60여 개사를 대상으로 500억 이상의 국내외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베이비버스> 영어 버전 국내 서비스 개시

전 세계 5억 가구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베이비버스의 영어버전 콘텐츠가 국내에 제공된다.
지난해 국내 IPTV , OTT , 야나두키즈 등 키즈전용 플랫폼에서 몬스터차 , 인지학습동요 , 키키묘묘구조대 , 역할놀이 동요 등 베이비버스의 주제별 영상 시청률은 연 400% 이상 급상승했다.
이에 시나몬컴퍼니는 올해부터 800여 편의 베이비버스 전 영상을 영어 버전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케이블 TV에서도 영어 버전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날에 맞춰 베이비버스의 신규 TV시리즈 특별편성도 준비하고 있다.

 

<바다나무> EBS Kids 3월 방영

글로벌 영유아 영어교육 브랜드 바다나무가 오는 3월 EBS Kids에서 방영된다.
하버드대 , 캘리포니아대 등 미국 유명 대학의 권위 있는 교수들이 참여한 키즈룹의 영어교육 커리큘럼에 기반을 둔 바다나무는 국내뿐 아니라 영국 , 미국 , 싱가포르 , 중국 , 인도네시아 등 30개국에서 10년간 운영해온 영어교육의 노하우가 집대성된 콘텐츠다.
시나몬컴퍼니는 그간 바다나무 회원에게만 제공되던 콘텐츠를 TV시리즈로 구성해 방영할 예정이며 넷플릭스 , IPTV , 키즈전용 앱에도 제공할 방침이다.
바다나무의 국내 콘텐츠 라이선스 사업 대행을 맡은 시나몬컴퍼니는 3월 EBS Kids 방영을 시작으로 출판 , 완구 , 공연 등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화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