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쉬업엔젤스·스타트업엑스 투자 유치
시나몬컴퍼니는 뉴미디어 IP를 활용한 유아교육 콘텐츠 전문회사다. 김희연 대표는 20여 년간 방송사 , 캐릭터 ,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 회사에서 일한 경험을 토대로 각 IP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해 전략적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콘텐츠 사업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한 팀원들과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콘텐츠 IP 브랜드 사업 확대를 위한 미디어 , 머천다이징 , 출판 , 음원 등 500여 개의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
기업 설립 초기 전문가들의 노하우와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베이비버스와 토닥토닥 꼬모의 사업권을 확보했으며 1년간 출판 , 공연 등 차별화된 사업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세계 160개국에서 12개 언어로 5억 명 이상에게 사랑받고 있는 베이비버스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특히 베이비버스 공연은 4주간 어린이 공연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내기도 했다. 시나몬컴퍼니는 베이비버스의 성공적인 론칭에 이어 롯데월드의 유아 놀이교육 브랜드 로티프렌즈 , 유아 생활습관 월령 맞춤 프로그램 내친구 호비 , 명품 영어교육 브랜드 바다나무 등 강력한 유아교육 콘텐츠 IP를 확보하며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있다.
김희연 대표는 “ 크리에이터 및 콘텐츠 시장의 진입장벽이 매우 낮아진 데 비해 실제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춘 회사가 드물다 ” 며 “ 이번 투자유치와 글로벌 콘텐츠 사업을 전개한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1위 유아교육 콘텐츠 회사로 성장하는 것이 목표 ” 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택훈 매쉬업엔젤스 대표는 “ 유아 콘텐츠 시장이 넷플릭스 , 유튜브 등의 글로벌 플랫폼과 SNS , IPTV 등 뉴미디어 채널의 확대로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 며 “ 시나몬컴퍼니는 키즈 콘텐츠 사업 분야의 전문 경험을 갖춘 팀으로 향후 IP를 기반으로 한 콘텐츠 비즈니스 영역에서 크게 성장 할 것으로 기대된다 ” 고 전했다.
<베이비버스> 영어 버전 국내 서비스 개시
전 세계 5억 가구로부터 사랑받고 있는 베이비버스의 영어버전 콘텐츠가 국내에 제공된다.
지난해 국내 IPTV , OTT , 야나두키즈 등 키즈전용 플랫폼에서 몬스터차 , 인지학습동요 , 키키묘묘구조대 , 역할놀이 동요 등 베이비버스의 주제별 영상 시청률은 연 400% 이상 급상승했다.
이에 시나몬컴퍼니는 올해부터 800여 편의 베이비버스 전 영상을 영어 버전으로 제공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케이블 TV에서도 영어 버전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날에 맞춰 베이비버스의 신규 TV시리즈 특별편성도 준비하고 있다.
<바다나무> EBS Kids 3월 방영
글로벌 영유아 영어교육 브랜드 바다나무가 오는 3월 EBS Kids에서 방영된다.
하버드대 , 캘리포니아대 등 미국 유명 대학의 권위 있는 교수들이 참여한 키즈룹의 영어교육 커리큘럼에 기반을 둔 바다나무는 국내뿐 아니라 영국 , 미국 , 싱가포르 , 중국 , 인도네시아 등 30개국에서 10년간 운영해온 영어교육의 노하우가 집대성된 콘텐츠다.
시나몬컴퍼니는 그간 바다나무 회원에게만 제공되던 콘텐츠를 TV시리즈로 구성해 방영할 예정이며 넷플릭스 , IPTV , 키즈전용 앱에도 제공할 방침이다.
바다나무의 국내 콘텐츠 라이선스 사업 대행을 맡은 시나몬컴퍼니는 3월 EBS Kids 방영을 시작으로 출판 , 완구 , 공연 등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화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