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과 < 미피 > 콜라보레이션 _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9 16:00:40
  • -
  • +
  • 인쇄
Business News

네덜란드의 토끼 캐릭터 미피(Miffy)가 온라인 패션 플랫폼 W컨셉과 손잡았다. W컨셉은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한 ‘ 미피의 컨셉 ’ 기획전을 통해 10개 브랜드의 의상을 입은 미피를 선보였다. 또 가장 마음에 드는 미피에 투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미피 에디션 제품을 증정했다.
 
▲ 사진제공: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MZ세대가 사랑하는 두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시장의 반응은 뜨거웠다.

W컨셉이 자사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미피 티저 포스팅은 6,500개 이상의 ‘ 좋아요 ’ 를 받았고 댓글도 2,300여 개가 달렸다. 미피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W컨셉의 인스타그램에서 데일리룩을 소개하고 댓글 이벤트를 전개하는 등 소비자들과 적극 소통했다.
미피의 국내 라이선싱 에이전시 SMC 측은 “ MZ세대는 유년기부터 그림책 , 필기구 등으로 미피를 접해왔다 ” 며 “ 오랜기간 미피 캐릭터에 대한 호감도가 형성된 만큼 미피 제품을 적극적으로 소비한다 ” 고 전했다.
하반기 대형 유통사와 협업을 앞둔 미피는 세대를 아우르는 높은 인지도와 심플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브랜드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두 눈과 ×모양의 입 등 간결한 이목구비로 단순함을 강조한 미피는 네덜란드 아동문학가 딕 브루너가 지난 1955년 창작한 그림책에서 탄생했다. 올해로 탄생 66주년을 맞은 미피는 다채로운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통해 세대를 아우르는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영유아와 부모들에게 사랑받아온 미피는 기존 아트워크에 여러 패턴과 색상을 결합해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20∼30대를 중심으로 다양한 연령층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20∼30대는 유년기에는 그림책을 , 청소년기에는 미피 문구 등을 지속적으로 접해왔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미피 의류와 잡화를 선호하고 구매하는 경향이 높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