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릴즈(CeREELs: Music Serials)는 영어, 음악, 이야기,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숏폼 IP 브랜드다. 창작 스토리에 팝, 힙합, 랩, 클래식 등 다양한 음악을 입힌 영어 애니메이션으로 청담미디어는 37개의 오리지널 IP, 116개의 시리즈, 295개의 에피소드를 개발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하고 있다.
|
|
씨릴즈 채널에 공개되는 모든 영상은 숏폼 형태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다. 시즌별 에피소드 방식으로 각각의 IP마다 다른 스토리가 전개된다.
미국, 캐나다, 인도, 필리핀 등 약 20만 명의 글로벌 구독자를 확보한 유튜브 채널은 누적 조회수 약 7,000만 회를
달성할 만큼 10∼30대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청담미디어는 씨릴즈의 인기 IP Three Eyes OST 앨범을 전 세계에 발매하며 IP 영향력을 키우고 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Megastar Maniac(메가스타 마니악)을 포함해 테크니컬러(Technicolor), TGIF 등 청담미디어가 직접 프로듀싱한 다섯 곡이 수록돼 있다.
이번 앨범 발매는 구독자들의 요청에 따른 것으로 청담미디어는 향후 정기적으로 음원앨범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청담미디어는 세계 최대 유아동 도서 출판사 스콜라스틱(Scholastic)과 출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IP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스콜라스틱은 씨릴즈 IP를 활용한 영어 리딩 도서를 개발해 올해부터 한국,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16개 나라에 선보이고 북미와 유럽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1920년 설립된 스콜라스틱은 해리포터 시리즈를 비롯해 헝거게임, 신기한 매직 스쿨버스 등 세계적 히트작 시리즈를 내놓은 아동·청소년 분야 글로벌 1위 출판사다.
청담미디어 측은 “모회사인 청담러닝의 학습 콘텐츠로 활용 중인 씨릴즈를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교육용 콘텐츠IP, NFT, 메타버스, 이모티콘, MD 상품 등 다양한 분야로 확장시키고자 여러 기업과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