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 내려온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2 16:00:16
  • -
  • +
  • 인쇄
Special Report
임인년 호랑이의 해를 맞아 유통가에는 호랑이 디자인을 내세운 상품 출시가 줄을 잇고 있다. 강인하고 용맹한 기운을 상징하는 호랑이를 밝고 경쾌하게 담아낸 디자인을 보고 있자면 가는 해에 대한 아쉬움보다 오는 해에 대한 기대가 더 커지는 기분이 든다.
유통가에 내려온 범들이 들어간 상품에는 무엇이 있을까.

  

호랑이의 해가 오니 무직타이거 뚱랑이의 활약이 가히 독보적이다. 원하는 일을 하고 자유로운 삶을 지향하는 뚱랑이가 MZ세대에서 인기를 끌면서 유통업계의 러브콜이 쏟아지고 있는 것.
락앤락은 3D 프린트 기법으로 뚱랑이 캐릭터를 전면에 입힌 텀블러를 선보였다.
텀블러는 워너비 원터치 텀블러(450ml) , 처비 원터치 텀블러(370ml) , 슬림핏 원터치 텀블러(400ml) , 클립 텀블러(540ml)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아가방앤컴퍼니의 프리미엄 유아동복 브랜드 에뜨와는 다채로운 컬러 팔레트 속 안달루시안과 뚱랑이가 펼치는 컬러풀한 세상을 콘셉트로 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또 안달루시안과 뚱랑이의 만남을 기념한 Meet My Friends(친구를 만나다) 캠페인을 통해 무지개를 입은 안달루시안과 뚱랑이가 원더랜드에서 만나 펼치는 경쾌한 스토리를 담은 영상도 공개했다.

 

 


세븐일레븐은 자체 모바일앱을 통해 7,000원 이상 구매시 발급되는 5개의 스탬프를 모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뚱랑이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뚱랑이 다이어리 키트는 편의점 덕후 콘셉트로 새롭게 디자인된 뚱랑이 캐릭터로 구성됐으며 친환경 인증 종이를 사용한 다이어리와 다이어리 꾸미기 아이템이 들어 있다.
롯데제과는 무직타이거와 협업해 온라인 전용 과자선물세트인 간식자판기를 내놨다.
무직타이거×간식자판기에는 빈츠, 칙촉 등 11개의 제품을 비롯해 한정판 뚱랑이 스티커가 들어 있으며 무직타이거 뚱랑이 쿠션이 포함된 기획제품 1,100개도 한정수량으로 판매됐다.

 

  

LG유플러스는 U+알뜰폰 셀프개통 고객을 대상으로 한 프로모션을 통해 무직타이거 마우스패드와 키링 , 젤펜 등 3종을 증정했다.
꼭 작가의 작품이 아니더라도 귀엽고 코믹한 호랑이 그림이 입혀지거나 호랑이가 상징하는 의미를 담은 상품들도 눈에 띈다.

 

 

칭따오는 방송인 황광희가 직접 그린 호랑이 일러스트로 디자인된 복맥 에디션을 선보였다. 매년 새해를 앞두고 칭따오가 출시하는 복맥 에디션은 복을 부르는 맥주란 의미를 함축한 한정판으로 , 그해를 상징하는 띠 동물에 칭따오만의 유쾌함을 담아 독창적으로 재해석한 일러스트로 주목을 끌고 있다.
황광희는 특유의 밝고 유쾌한 이미지를 지닌 만큼 해묵은 일은 다 잊고 힘찬 새해를 맞이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데 제격이어서 협업 대상으로 선정된 것으로 전해졌다.
그가 그린 호랑이 일러스트는 익살스럽고 천진난만한 모습을 보여준다. 온몸을 내던지며 복주머니 잡기에 성공한 호랑이는 그 만족감에 이가 다 보일 만큼 큰 미소를 짓고 있다.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는 더 이어 오브 타이거 컬렉션을 출시했다. 더 이어 오브 타이거는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주는 유쾌한 힙스터 타이거를 MLB만의 위트 있는 포인트를 담아 표현한 제품으로 맨투맨과 티셔츠 , 볼캡과 버킷햇으로 구성됐다.

 

 

볼빅은 흑백의 시각적 조화를 더해 갓 쓴 호랑이를 표현한 호랑이 골프공 에디션 3종 세트를 공개했다.
호랑이에게 전통이 깃든 갓을 씌워 한국적 미를 더 섬세하게 구현하고 골퍼들이 호랑이처럼 용맹하고 슬기롭게 골프를 즐기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어흥 에디션을 내놨다. 2016년부터 겨울마다 색다른 패키지로 옷을 갈아입는 시즈널 에디션을 선보이고 있는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의 단지 모양 용기에 귀여운 호랑이 얼굴을 새겨 넣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