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월드 ‘I Love Karacter’ 탄생 _ 와이그램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11-16 08:00:06
  • -
  • +
  • 인쇄
Business News

 

 

 

 


글로벌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 더샌드박스(The Sandbox)에 몰랑, 에그박사, 좀비덤 등 우리에게 익숙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메타버스 마케팅 에이전시 와이그램은 12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캐릭터들로 구성된 가상세계 아이러브캐릭터(I Love Karacter)를 더샌드박스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더샌드박스는 NFT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하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이다. 이곳에는 세계적으로 400만 명의 이용자와 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더샌드박스에서는 이용자가 게임이나 아바타, 건축물 등의 아이템을 직접 만들어 유틸리티 토큰(특정 플랫폼 안에서 만들어지는 암호화폐) 샌드(SAND)를 활용해 사고팔 수 있다. 샌드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등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돼 있어 현금화도 가능하다.
또 랜드(LAND)라고 불리는 가상의 부동산을 구매할 수도 있다. 랜드는 수량이 한정돼 있어 거래가 늘수록 가치가 오르는 구조를 갖고 있다.
와이그램은 플랫폼 내에 가상세계인 아이러브캐릭터를 구축해 기업의 브랜드, 상품, 서비스 관련 홍보 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를 위해 와이그램은 10개 이상의 인기 캐릭터를 복셀(Voxel, 2차원 픽셀을 3차원 형태로 구현한 것) 형태의 아바타로 구현하고 각 캐릭터의 세계관을 담은 작은 공간들을 연결해 미니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업들은 이곳에 홍보관을 마련해 원하는 캐릭터 아바타를 모델이나 프로모터로 선정해 브랜드를 알릴 수 있고, 저작권자는 글로벌 기업과 이용자들에게 IP를 노출시켜 팬덤을 만들 수 있을뿐더러 캐릭터 아바타 판매와 모델활동을 통해 수익도 얻을 수 있다.
와이그램은 메타버스에서 보여줄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에 이르는 전반의 과정은 물론 브랜드 홍보관 구축, 프로모션 등을 원스톱으로 진행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