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 <무민>이 새로운 아트워크로 찾아옵니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3-03-09 14:00:40
  • -
  • +
  • 인쇄
Business News

 


세계적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 무민의 새로운 디자인이 공개됐다.
서울머천다이징컴퍼니(SMC)는 오는 2025년 탄생 80주년을 맞는 무민 캐릭터의 신규 아트워크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한 디자인은 시즈널(Seasonal), 스탠더드(Standard) 아트워크다.
시즈널 아트워크는 사계절의 감각과 기념일 등 특정 시즌의 이미지를 무민만의 스타일로 풀어낸 디자인이다. 계절감이 드러나는 S/S(봄/여름)와 A/W(가을/겨울) 아트워크를 비롯해 무민의 본고장 핀란드의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어머니의 날을 상징하는 아트워크로 이뤄져 한 해를 무민과 함께하는 느낌을 준다. 시즈널 아트워크는 로고, 패턴, 패키지, 태그 등의 디자인이 여러 색으로 이뤄져 파트너사들이 한층 수월하게 시즌 상품을 기획하고 디자인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민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오브젝트를 개별 디자인으로 정리한 스탠더드 아트워크는 무민의 심플한 디자인의 미학을 살린 게 특징이다.
스탠더드 아트워크는 라이선싱 제품 개발에 최적화된 일러스트 파일(AI) 포맷으로 제작됐으며 채색 버전이 함께 제공된다.

SMC 측은 “기존 아트워크와 차별화한 스탠더드 아트워크만의 심플하고 다채로운 디자인을 활용해 세계적으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전망” 이라고 전했다.
SMC는 무민의 신규 아트워크를 앞세워 무민과 협업할 파트너사들을 확보해나갈 계획이다.
SMC 관계자는 “계약을 맺은 파트너사에 새 아트워크를 순차적으로 배포해 제품 개발에 힘을 보탤 것” 이라고 말했다.

 

 

 

시즈널 S/S 아트워크



시즈널 A/W 아트워크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