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 상징인 반달곰과 춘천시의 닭을 주인공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나온다. <구름빵>, <두리뭉실 뭉게공항> 등을 선보인 디피에스의 신작 <구르곰 구르닭>이 11월 12일 오후 2시 KBS 1TV에서 방영된다. 이 작품은 태어난 지 5개월 된 구르곰을 돌봐야 하는 구르닭의 동물농장 생존기를 담았다.
· 작품명: 구르곰 구르닭
· 제작사: 디피에스
· 분량: 5분 30초×40편
· 포맷: 2D Digital Cutout 논버벌 애니메이션
· 방영일시: 11월 12일
· 방영채널: KBS 1TV 오후 2시
슬랩스틱코미디 장르인 구르곰 구르닭은 대사 없이 이미지와 음악, 현장 사운드만을 통해 내용을 전달하는 논버벌 2D 애니메이션으로 5분 30초 분량의 에피소드 40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각 에피소드는 4분 30초 분량의 이야기와 1분 분량의 노래로 이뤄져 다양한 플랫폼에 적용되도록 제작됐다.
디피에스 측은 “언어장벽 없이 세계에 손쉽게 배급할 수 있도록 논버벌 장르로 제작했다” 며
“뉴미디어 시대에 맞게 구르송이라는 후크송을 삽입해 쉽게 따라 부르고 율동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고 설명했다.
지난 2020년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공공캐릭터 개발사업에 선정된 구르곰 구르닭은 디피에스, KBS가 공동제작했다.
디피에스 관계자는 “구르곰 구르닭은 강원도와 춘천시를 배경으로 동물을 주인공으로 내세운 로컬 콘텐츠” 라며 “방송사의 배급 네트워크와 마케팅까지 더해져 대표적인 K-콘텐츠가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지난 10월 8일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 일대에서 열린 춘천애니메이션타운페스티벌 개막식에서 제작 발표회를 열고 지역민과 관광객, 어린이들에게 구르곰 구르닭을 소개한 디피에스는 춘천 싱싱베이커리와 손잡고 구르곰 구르닭 캐릭터를 활용한 지역특산품 강원도레 옥수수빵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또 조만간 현미크런치 제품을 선보이는 한편 어린이음료, 완구, 위생용품 등 다채로운 라이선스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춘천시와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대형 캐릭터 상징물을 애니메이션박물관에 설치하는 등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지원하고 내년에는 메타버스 분야로 콘텐츠를 확장해나갈 방침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