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진이 >와 함께 당진에서 충전하세요 _ 캐릭터여지도 _ 충남 당진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19 08:00:30
  • -
  • +
  • 인쇄
Special Report

 

당충전소 복덩이 박사의 초대를 받은 당진이는 두견주라고 속인 저주의 술을 마신 후 어린아이로 변하게 된다. 비록 아이의 몸을 가졌지만 어른의 생각을 간직하고 있는 당진이는 탐정이 돼 원래대로 돌아가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되고 이 과정에서 복덩이 박사의 계책을 막아내며 당진시를 살기 좋은 곳으로 지켜나간다.

 


‘ 당진에서 충전하세요 ’ 란 콘셉트로 개발된 당진이는 지난 2016년부터 당진시 SNS에 자주 등장하며 도시 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삶의 활력을 찾고 당을 충전하자는 의미를 담은 브랜딩 전략을 통해 당진이 캐릭터로 시민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35종의 이모티콘을 개발해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관내 광고업체에도 배포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주요 시책을 소개하는 웹툰과 4컷 만화에 당진이를 등장시키고 어린이집 맞춤형 교육 연극 4편을 제작해 무료로 찾아가는 공연을 펼치는 등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충전이란 콘셉트를 표현할 수 있는 굿즈도 만들어 이벤트 기념품으로 활용하고 우리 지역 바로 알기 교육용 콘텐츠인 ‘ 탐나당 ’ 패러디 영상과 10초 CF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는 등 친근하고 유쾌하며 진심이 느껴지는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시민과 소통하며 시정을 홍보할 방침이다.
한편 소통 강화와 브랜딩 전략의 일환으로 개설된 미디어 콘텐츠 통합 사이트 플러그인당진에서는 당진이와 AI 로봇 당당이 등 여러 캐릭터가 등장해 당진에서 벌이는 신나는 모험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각 채널로 분산된 시의 여러 미디어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정보검색 기능을 통해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된 플러그인당진에 들어가면 당진이와 당당이 캐릭터를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 시민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당진다움을 담은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적극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