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예고된 오프라인 콘텐츠 행사 뭐가 있나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12 14:00:19
  • -
  • +
  • 인쇄
Special Report

 코로나19로 실종됐던 콘텐츠 관련 행사들이 올 하반기부터 다시 활기를 찾을 전망이다. 백신 접종에 속도가 붙고 집단면역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하반기로 미뤄진 각종 콘텐츠 관련 행사들도 모처럼만의 손님맞이를 위한 준비에 분주한 모습이다. 올 하반기에 예고된 오프라인 콘텐츠 마켓을 정리했다.


SPP 2021(Seoul Promotion Plan)
·일시: 7월 12∼30일
·장소: 온라인, 서울시 한남동 서울파트너스하우스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최하는 SPP는 애니메이션 · 캐릭터 · 웹툰 · 게임의 판권구매 , 공동제작 , 투자유치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 비즈니스가 이뤄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마켓이다. 지난해에는 디즈니 , 텐센트 등 글로벌 기업을 포함한 619개사가참가해 4,092건의 비즈니스 매칭이 이뤄지는 등 코로나19로 인한온라인 개최에도 역대 최대의 성과를 거뒀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일시: 8월 25∼28일
·장소: 서울시 코엑스(COEX)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는 일러스트레이션 , 그래픽디자인 , 캘리그래피 , 타이포그래피 등의 분야에서 활동하는 작가들이 참가해 자신의 작품을 알리고 대중과 소통하는 전문 전시회다. 일러스트레이션은 언어를 넘어 일상에 특별함을 선사하는 작품뿐 아니 라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로 거듭나고 다양한 산업으로 확장 가능한 문화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다.



2021 서울 코믹콘(Seoul Comic con)
·일시: 8월 19∼22일
·장소: 서울시 코엑스(COEX)
서울 코믹콘은 만화 , 영화 , 애니메이션 , 게임 , 피규어, 코스튬플레이 등의 엔터테인먼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팝 컬처 페스티벌로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방영 채널 및 플랫폼 , 만화 , 웹툰 , 일러스트레이션 , 게임, 하드웨어 등의 영역에서 최신 흐름을 반영한 제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다. 코믹콘은 미국 뉴욕 ,프랑스 파리 등 세계 주요 도시 30여 곳에서 열린다.







2021 광주에이스페어(Gwangju ACE Fair 2021)
·일시: 9월 9∼12일
·장소: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센터
광주에이스페어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브랜드 전시회로 2006년부터 매년 다양한 콘텐츠를 전시하며 사업상담 , 해외수출 , 투자협력 등을 모색하는 마켓으로 성장하고 있다. 온 ·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린 지난해에는 1억 6,810만 달러 규모의투자상담과 6,890만 달러의 계약 체결 성과를 거뒀다.







제25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2021)
·일시: 10월 1∼4일
·장소: 서울시 상암동 문화비축기지 전 관, 메가박스 월드컵경기장점
고전 명작부터 최신 화제작까지 애니메이션의 영역을 확장하는다양한 작품을 소개하며 국제 애니메이션 영화제로 발돋움한SICAF는 만화와 게임, 캐릭터 , 웹툰 , 디지털 콘텐츠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콘텐츠 전문행사로 올해는 ‘ 리셋 그리고 함께하는 즐거움 ’ 이란 콘셉트를 내세워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콘텐츠의 최신 흐름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15회 부산콘텐츠마켓(BCM 2021)

·일시: 10월 10∼12일

·장소: 온라인, 부산광역시 벡스코(BEXCO)

영상 콘텐츠 전문 비즈니스 행사인 부산콘텐츠마켓은 국내외 주요 방송사를 비롯해 드라마 , 애니메이션 , 다큐멘터리 제작사 및배급사 , 3D 포맷 , 뉴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가 참여해 성공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하고 국제 방송 영상 산업의 현주소를 제시한다. 지난해에는 온라인으로 열렸음에도 계약과 상담을 포함해 모두 8,576만 달러에 달하는 거래 실적을 거뒀다.

 

 

 

 

 

2021 대한민국 캐릭터앤 굿즈페어

·일시: 10월 8∼10일

·장소: 대구광역시 엑스코(EXCO)

지난해 처음 개최된 대한민국 캐릭터앤 굿즈페어는 게임 , 애니메이션 , 만화 , 웹툰 , 일러스트 , 피규어 , 프라모델 , 완구 , 인형 , 스포츠 , 전시용품과 프랜차이즈 , 패션 , 생활 , 문구 , 사무 , 잡화 , 생활가전 , 주방 등 다양한 분야의 캐릭터 관련 상품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다. 영남권에서 최초로 열린 이 행사는 지역 콘텐츠산업의 성장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1

·일시: 11월 25∼28일

·장소: 서울시 코엑스(COEX)

우리나라 캐릭터 , 애니메이션 콘텐츠 시장의 성장을 이끌어온 캐릭터라이선싱페어는 라이선싱 관련 국내외 제조사 , 에이전트 , 유통 구매 담당자 , 마케터 , 홍보 담당자를 초청해 효율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제공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마켓으로 , 올해 K-콘텐츠의 세계화를 통해 아시아 최고의 문화콘텐츠 라이선싱 쇼로 거듭나고자 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