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펭수 > NFT 나온다 _ EBS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1 11:00:04
  • -
  • +
  • 인쇄
Business News

 

EBS가 가상화폐 거래소 두나무 업비트와 손잡고 펭수 NFT를 출시한다.
EBS는 디지털플랫폼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확대하고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해 펭수 NFT를 기획했다. 이번에 처음 발행되는 NFT는 펭수의 하루, 펭-하!, 펭-러뷰, 눈치챙겨 등 4개로 구성됐으며 3D 아트워크 형태의 디지털 작업물을 통해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다양한 모습과 신선한 경험을 선사한다.
펭수의 하루는 펭하우스 안에서 소소한 일상을 즐기며 행복하게 보내는 펭수의 모습을 구현한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지털 작품이다.
펭수의 대표 어록 펭-하!는 펭수 하이의 줄임말로 크리에이터 펭수가 시청자들에게 건네는 인사말이면서 대중이 펭수를 떠올리는 시그니처 대사다. 펭-하! NFT는 디지털 세상 속 이웃들에게 펭수처럼 반갑게 인사를 건넬 수 있는 프로필용 디지털 작품이다.
또 다른 대표 어록 펭-러뷰는 펭수와 알러뷰의 합성어로 어느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힘든 사람에게 힘내라는 말보다 사랑한다는 말을 해주고 싶다는 의미에서 외친 말이 대중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펭-러뷰 NFT는 많은 사람이 공감하고 위로가 됐던 펭수의 따뜻한 마음을 프로필용 디지털 작품으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펭수가 외치는 눈치챙겨는 눈치 보기가 일상이 돼버린 을에게 던지는 갑의 외침이 아니라 갑을 향해 날리는 자유의지의 외침이다. 눈치챙겨 NFT는 눈치 보지 말고 원하는 대로 살 수 있도록, 그리고 타인의 시선으로 봉인된 자신을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로 거듭나도록 하는 펭수의 마음을 담았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