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속 디지털 월드 지키는 보안 앱 대원들의 활약 < 인앱 > _ 애니작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7-01 08:00:40
  • -
  • +
  • 인쇄
Cover Story

 

 

현대인들이라면 당연히 사용하는 디지털기기. 그 속에는 우리가 모르는 세계 앱 월드가 있다. 

당신이 알람으로 아침에 눈뜰 때부터 메시지를 읽고 상품을 고르고 음악을 듣기 위해 손가락을 한 번 움직일 때마다 앱 월드에서는 앱맨들이 부지런히 움직인다. 그리고 앱 월드가 오류 없이 정상 운영되도록 항상 감시하는 가디언들이 있었으니 바로 보안 앱 대원들이다.





새내기 보안 앱 대원 재키는 앱 월드안에 출몰한 악성코드를 퇴치하다가 우연히 로빈을 만난다. 말보다 몸이 먼저 튀어나가는 로빈과 팀을 이룬 재키는 물과 기름 같은 파트너지만 앱 월드에서 일어나는 수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늘도 현장으로 출동한다. 신참내기 보안 앱 대원 재키와 로빈은 과연 앱 월드의 위기를 슬기롭게 해결해나갈 수 있을까.
좀비덤 , 시간여행자 루크 등을 만든 애니작의 신작 인앱(IN:APP)이 8월 14일 KBS 1TV에서 방영된다. 이 작품은 스마트폰 속 디지털 세계를 지키는 보안 앱 대원 재키와 로빈이 좌충우돌하며 사건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를 다룬 코믹 액션물이다.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사건을 바라보는 시각차를 다룬 인앱은 우리에게는 사소한 스크린 터치가 앱 월드에서어떤 파장을 일으키는지 , 반대로 앱 월드에서는 아주 사소한 문제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어떻게 커다란 문제가 되는지 보여주면서 디지털기기 속 세상에 대한 즐거운 상상을 제공한다.
특히 모서리가 둥근 사각 모양으로 원색 위주인 장난감 같은 디지털 세계와 재미있는 표정의 앱 캐릭터들은 대부분 손만 보이는 현실 세계의 인물들과 시각적인 대조를 이루며 작품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더욱 선명하게 만들고 재미를 배가한다.
아울러 디지털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공감 할 만한 상황을 이야기로 풀어내 현실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충돌이 실제 스마트폰 안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개연성을 부여했다.
지난 2018년 서울산업진흥원 , SK브로드밴드 , KBS ,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지원받아 글로벌 프로젝트를 겨냥해 탄생한 인앱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한번쯤 경험한 사건들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구성돼 전 세계 , 전 연령대가 공감할수 있는 가족용 애니메이션이다.
애니작 측은 “ 작품 배경과 세계관을 구성하는 스마트폰 , 인터넷 등과 관련한 캐릭터 완구 , 코딩 로봇 , 게임 등 교육 관련 상품으로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할 계획 ” 이라고 전했다. 화면에 배터리 부족 표시가 떴을 때 , 무심코 알람을 끌 때 , 대용량 파일을 내려받을 때 손안의 앱 월드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상상해본 적이 있는가. 
또는 격무에 시달린 게임 아바타가 일을 거부할 때 , 앱이 주소록을 잃어버렸을 때 , 두 날씨 앱이 서로 싸울 때 현실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
뭐하나 제대로 맞는 게 없는 신참 보안 앱 대원 재키와 로빈이 따로 , 또 같이 고군분투하며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보며 박진감 넘치는 스마트폰 속 세상을 경험해보자.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