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캐릭터협회는 지난 7월 열린 2022 캐릭터라이선싱페어 행사 전후로 루키프로젝트 선정 작가들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멘토링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이 사업은 작가들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라이선싱 기회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효과적인 IP 홍보와 적극적인 사업화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박재모 한국캐릭터협회장, 최영균 아이러브캐릭터 소장, 조원진 서울사이버대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교수, 이정아 리리스도어 대표, 이수원 도파라 이사, 윤초연 웬디하우스 대표는 멘토로 나서 사전 신청을 통해 멘티로 참여한 작가 26명을 대상으로 캐릭터페어 행사 전후로 나눠 4회에 걸쳐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박재모 회장과 김윤중 이노션 부장,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장이 각각 캐릭터페어 준비와 OSMU 전략, 라이선싱 에이전시의 활용, 캐릭터 IP 지적재산권 보호 등록 및 관리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그간 현장과 실무에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 최영균 아이러브캐릭터 소장과 김홍필 퍼니플럭스 사업본부장도 강사로 나서 홍보마케팅 전략과 상품의 생산·유통에 관한 정보를 공유했다. 이 밖에 라이선싱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전달하고 행사 기간에는 멘티들의 애로점을 현장에서 곧바로 해결해주는 등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했다.
협회 관계자는 “현장에서 접하는 어려움에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멘티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