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로로 NFT 나온다 _ 아이코닉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8 16:00:06
  • -
  • +
  • 인쇄
Business News

아이코닉스가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을 맺고 뽀로로 IP를 활용한 NFT(Non-Fungible Token , 디지털 자산 소유권 인증서)를 발행한다. 이에 따라 더 샌드박스 이용자라면 누구나 뽀로로를 활용한 콘텐츠와 게임을 만들 수 있게 된다.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딱 1개만 발행되는 뽀로로 캐릭터 NFT는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에서 경매로 판매되며 자동차 , 기차 등 뽀로로 IP를 활용한 여러 NFT가 추가로 발행될 예정이다.
특히 아이코닉스는 더 샌드박스 내 가상 부동산 랜드 (LAND)를 인수해 뽀로로 테마파크와 더 샌드박스의 스튜디오 협력사 팩브로스가 개발한 뽀로로와 친구들 RPG 게임도 선보일 계획이다.
아이코닉스 측은 “ 더 샌드박스와의 만남으로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메타버스에서 뽀로로 캐릭터의 세계관을 펼칠 수 있게 돼 글로벌 게임 플레이어들과 창작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고 전했다.

 

아이 간식으로 제격 뽀로로 바라맛밤&뽀로로 젤리스트로우 출시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어니스트F&B가 지난 8월 출시한 뽀로로 한입약과에 이어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제격인 뽀로로 바라맛밤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국산 밤으로만 만들어 원재료 고유의 향이 그대로 담겨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설탕 , 방부제 등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은 햇밤으로 해썹(HACCP) 인증시설에서 위생적으로 만들어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크기여서 나들이 간식으로도 적합하며 패키지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뽀로로 인기 주제곡 바라밤이 나와 재미를 더한다.
마미꼬미가 출시한 스트로우 타입의 젤리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샤인머스캣 , 리치 , 망고 , 복숭아 등 4가지 과일 맛으로 구성됐다. 동물성 젤라틴이 아닌 우뭇가사리 추출물로 만들어 탱글탱글하고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색소를 넣지 않았으며 위생적으로 개별포장돼 있다.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타요 엘리베이터 중앙차고지 등 꼬마버스 타요 새 완구 출시 이어져
2010년 첫 방영 이후 10여 년간 국내 대표 탈것 애니메이션으로 사랑받아온 꼬마버스 타요의 새로운 이야기 꼬마버스 타요 시즌6이 인기리에 방영되는 가운데 새로운 완구 출시 소식도 이어지고 있다.
미미월드가 내놓은 타요 엘리베이터 중앙차고지는 시즌6 방영을 맞아 새롭게 변신한 차고지를 그대로 구현했다. 3층으로 오르내리는 엘리베이터로 이동하는 타요와 친구들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미끄럼틀을 활용한 놀이도 즐길 수 있다. 시계탑에서는 다양한 타요 주제곡이 흘러나와 아이들의 눈과 귀를 집중시킨다.
아이코닉스도 다채로운 신규 완구를 선보였다. 여러 대의 미니카를 실을 수 있는 타요 스트롱 구조트럭은 레버를 돌려 3대의 미니카를 연속으로 출동시킬 수 있으며 구조 트레이와 견인 리프트 , 정비 머신으로 미니카를 구조하거나 움직이고 수리할 수 있는 기능들을 갖췄다.
아울러 헤드라이트 버튼을 누르면 LED 불빛과 함께 실감나는 구조 멘트와 효과음이 나와 더욱 재미있는 놀이를 즐길 수 있다.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잔망루피> 2차 크라우드펀딩 ‘ 2022 시즌그리팅 다꾸세트 ’ 성료
텀블벅에서 진행된 잔망루피 2022 시즌그리팅 다꾸세트에 대한 크라우드펀딩이 목표치를 크게 웃도는 모금액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잔망루피는 인터넷 유저들이 뽀로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루피 캐릭터를 변형 , 패러디해 루피 짤이란 이름으로 활발히 사용하기 시작하며 탄생한 부캐릭터로 10∼20대를 중심으로 탄탄한 지지층을 형성하고 있다.
지난 4월 뜨거운 반응 속에 성료된 잔망루피의 첫 공식 크라우드펀딩에 이어 팬들의 끊임없는 앵콜 요청에 힘입어 진행된 이번 2차 펀딩은 육공 다이어리 외에도 볼펜 , 스티커팩 , 접착 메모지 , 마스킹테이프 , 스탬프 등 다이어리 꾸미기에 적합한 각종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이번 펀딩은 귀여운 디자인뿐 아니라 높은 퀄리티 , 알찬 구성 ,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잔망루피에 대한 MZ세대들의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입증했다.

 

▲ 사진제공: 아이코닉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