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애니메이션 <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 > 공개 _ LG유플러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8-08 11:00:28
  • -
  • +
  • 인쇄
Focus

 

LG유플러스가 오리지널 3D 애니메이션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를 자사 IPTV의 영유아 전용 미디어 플랫폼 아이들나라와 투니버스, 대교 노리Q, 더키즈 채널에 공개했다. 아이들나라를 대표하는 캐릭터 유삐와 친구들은 노란 곰돌이를 형상화한 유삐와 코니, 핑키 등 5종의 캐릭터로 구성됐다. LG유플러스는 영유아들에게 생동감과 친근감을 전하고자 기존 2D 캐릭터를 3D로 재구성했다.


총 120편으로 구성된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는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등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 주제는 3∼5세 유아를 위한 국가 공통 교육과정인 누리과정과 U+아이들나라 커뮤니티 유플맘살롱에서 실시한 고객 인터뷰를 기반으로 선정했다.
유삐와 친구들 율동동요는 한글판과 영어판으로 개발됐다.
영어판에서는 일상에서 통용되는 표현을 사용해 자녀들이 자연스럽게 외국어를 익힐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영상의 분량을 3분 이내로 짧게 만들었다.
애니메이션 속 율동동요는 어린이에게 익숙한 동요와 클래식을 기반으로 편곡한 음악과 창작곡으로 구성됐다.
이에 LG유플러스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일상에서도 율동을 접할 수 있도록 애니메이션에서 사용된 음악을 앨범으로 발매한다. 한국어와 영어 버전으로 발매된 음원은 멜론, 지니뮤직, 벅스, 유튜브뮤직,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아울러 LG유플러스는 3D 애니메이션 외에도 그림책, 스토리북, 오디오북 등 유삐와 친구들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상진 LG유플러스 콘텐츠사업담당은 “부모님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담고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애니메이션 제작을 결정했다” 며 “현재 협력 중인 드림팩토리스튜디오 외에도 국내외 우수 콘텐츠 제작사와 협업해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해나갈 계획”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