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참여형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 < 주디세이 > _ 코믹시티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7 14:00:22
  • -
  • +
  • 인쇄
Character Bootcamp

 

 

오는 11월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의 결말이 바뀌는 색다른 형태의 인터랙티브 애니메이션이 찾아온다. 코믹시티가 준비 중인 주디세이(JOODYSSEY)는 책 읽기를 좋아하는 주인공 고양이 주디와 마음씨 착한 왕자 로디 , 장난꾸러기 뭉치가 마법 책 속으로 들어가 여러 명작동화의 주인공이 돼 모험을 즐기는 작품이다. 특히 이야기 속에서 여러 선택의 기로에 놓이게 되는 주디는 그때마다 시청자에게 질문을 던지고 시청자는 선택에 따라 지금까지 알고 있던 동화와 전혀 다른 결말을 만나게 된다.

 

 

 

 

 

 

 

 

 

 

 

때문에 시청자는 이야기를 선택하는 재미는 물론 기상천외한 반전 결말도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이 이야기에 직접 참여하며 창의력과 상상력 ,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는 것은 덤이다. 세계 유명 명작동화를 원작으로 한 주디세이는 총 26편으로 구성되며 오는 11월 온라인에서 13편이 먼저 공개된다. 코믹시티는 스토리 참여형 애니메이션이란 장점을 살려 TV , OTT 등 채널과 플랫폼에 따라 각기 다른 형태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인터랙티브 모바일앱 , 게임 , 도서 등도 출시하며 라이선싱 분야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파일럿 영상을 만들어 해외 상표권을 확보한 코믹 시티는 미국 키즈스크린 , 프랑스 밉콤 , 싱가프로 ATF 등의 마켓에 참가하며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코믹시티는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 국산애니메이션 제작지원 , 신규 캐릭터IP 개발지원 , 창업발전소에 선정돼 기획력을 인정받았고 올해에는 청년창업사관학교 11기에 선정돼 제작비를 추가로 확보했다. 이유진 대표는 “ 다양한 지원을 바탕으로 애니메이션 제작과 사업 진행에 박차를 가할 것 ” 이라며 “ 재미있는 이야기와 살아 있는 캐릭터로 전 세계 아이들과 소통하며 행복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고 전했다. 한편 코믹시티는 카카오프렌즈 , 뽀로로 , 로보카폴리 등의 캐릭터사업과 애니메이션 제작을 경험한 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 대표는 카카오 캐릭터 브랜드 사업 , 다음키즈짱 서비스 , 아이코닉스 모바일 콘텐츠 기획 , 지니키즈 콘텐츠 기획 등 상업적으로 성공을 거둔 콘텐츠에 대해 다양한 실무 경험을 갖췄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