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뉴TV 애니메이션] 하프와 친구들: 블루진주를 찾아라, 환경오염에 대한 경각심 일깨워요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4-10-10 08:00:24
  • -
  • +
  • 인쇄
Preview

 

토이트론은 애니메이션 하프와 친구들: 블루진주를 찾아라를 10월 16일 오전 7시 45분에 EBS에서 방영한다고 밝혔다.


하프와 친구들: 블루진주를 찾아라는 심각한 바다 오염을 해결 할 수 있는 블루 진주를 찾아가는 모험을 통해 자칫 무거울 수 있는 환경에 대한 주제를 밝고 명쾌하게 풀어나간다.


이 작품은 눈꽃나라의 기온이 오르고 눈이 녹으면서 오염 쓰레기의 바이러스에 감염된 바다 생물들이 괴물이 돼 눈꽃나라를 공격하자, 아기 물범 하프와 친구들이 신비한 힘을 지닌 전설의 푸른 진주를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를 그린다.

 

특히 우리가 무심코 버린 페트병이나 빨대, 그물 등이 동물 몸에 붙으면 공격성을 띠는 괴물로 변하는 모습은 우리가 일으키는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운다.

 

 


한편 하프와 친구들은 우정과 배려, 새로운 경험과 가치,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담은 교육 애니메이션으로, 시즌1은 주인공인 아기 물범하프, 호프, 윙크, 뭉크가 눈꽃나라에서 겪는 소소한 일상과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았다.


다채로운 마법이 무작위로 발현되는 눈꽃 젤리를 활용해 여러 위기 상황을 모면하고 캐릭터마다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표출하며 기지를 발휘하는 모습이 공감을 얻고 용기를 주면서 2022년 3월 첫 방영 후 이틀 연속 EBS 타깃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