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탄생 50주년을 맞은 플레이모빌이 우리나라 팬들을 위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다. 아이큐박스는 플레이모빌 50주년 기념 세종대왕 한정판 피규어에 대한 펀딩을 진행한다.
플레이모빌이 한국의 인물로 피규어를 만든 건 이번이 처음이다. 8.3cm 크기의 피규어는 익선관을 쓰고 곤룡포를 입은 세종대왕의 모습을 재현했다.
곤룡포에는 금사로 수놓은 용 문양을 넣고 어진 정치로 선정을 베풀라는 의미를 담은 익선관,훈민정음 책과 하늘·땅·사람·우주가 조화를 이룬 대칭 구도의 병풍인 일월오봉도도 섬세하게 재현해 사실감을 높였다.
특히 플레이모빌은 지금까지 발매한 모든 제품 패키지에 브랜드명을 영어로만 표기했으나 세종대왕 피규어 패키지 에 최초로 한글로 표기해 특별함을 더했다.
플레이모빌은 커스텀 피규어를 제작할 때 통상 기존에 생산한 부품을 활용하는데, 세종대왕 피규어의 경우 유사 부품이 없어 금형을 새로 만들어야 해서 제작 기간이 3배 이상 걸렸다고 아이큐박스는 설명했다.
아이큐박스는 “플레이모빌이 50주년을 기념해 우리나라 팬들을 위한 첫 커스텀 피규어 모델로 세계에서 가장 과학적인 언어인 한글을 창제하고 우리 겨레의 위대한 성군으로 추앙받는 세종대왕을 선택했다” 며 “세종대왕의 위엄과 백성을 향한 어진 마음을 그대로 담은 매우 뜻깊고 특별한 피규어” 라고 전했다.
한편 미니 피규어와 높이 3m에 이르는 초대형 세종대왕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는 기념전도 열린다.
아이큐박스는 4월 19일부터 한 달간 서울시 서대문구 뉴스뮤지엄 연희에서 플레이모빌 맨션: 6개의 방으로 놀러와!를 열어 갖가지 피규어의 독특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담긴 구역별 전시를 통해 크고 작은 플레이모빌 세상을 보여준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