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이노파워즈 > 6월 KBS서 첫 전파 _ 도파라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13 14:00:14
  • -
  • +
  • 인쇄
Business News
도파라의 첫 애니메이션 <다이노파워즈> 시즌1:part1이 6월 2일부터 매주 목요일 3시 35분 KBS1TV에서 방영된다. 공룡과 자동차, 로봇 등 아이들에게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가 가득한 다이노파워즈는 총 26주간 전파를 타게 된다.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와 라이선싱 사업 진행
다이노파워즈는 공룡과 인간이 공존하는 현세와 괴물들이 사는 평행세계 간의 경계를 허물려는 시도를 막기 위해 큐브에 의해 선택된 4명의 영웅이 보이지 않는 AR 형태의 적들과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도파라는 다이노파워즈의 방영에 따라 국내 라이선싱 사업 전개를 위해 다양한 IP의 컨설팅과 라이선싱을 맡아 노하우를 쌓아온 히어로즈엔터테인먼트와 손잡았다.


 

3D AR 게임 출시 예정
언리얼 엔진으로 3D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있는 도파라가 다이노파워즈 제작 소스를 활용해 3D AR 게임을 선보인다.
다이노파워즈 AR 게임 개발은 언리얼 엔진으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했기에 가능했다. 언리얼 엔진은 제작비와 소요 시간을 줄이고 제작 과정에서 개발된 소스를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실시간 렌더링 제작 툴이다.
다이노파워즈 게임은 베타 버전까지 완성됐으며 현재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이 진행 중이다.
도파라 측은 “다이노파워즈 AR 게임은 아이들이 가볍게 즐길 수 있을 정도의 수준으로 기획됐다” 며 “이를 토대로 현재 기획·진행 중인 다양한 IP를 모바일게임으로 만들 계획” 이라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