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피랩스, 김경배 감독 작품 NFT로 판매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5 14:00:22
  • -
  • +
  • 인쇄
Licensor News
미피랩스가 디지털아트 플랫폼 BISKET을 통해 제26회 캐나다 판타지아영화제에서 Amen a man(아멘 어 맨)이란 작품으로 곤 사토시 어워드 단편 부문 금상을 수상한 김경배 감독의 작품을 NFT로 발행했다.
미피랩스는 재생시간이 1분 미만인 김 감독의 작품 4개(Restart, Suqueeze, Never get easier, Painting)를 NFT로 발행해 지난 9월 30일까지 판매했다.
미피랩스 측은 “BISKET은 소장가치가 있는 디지털아트만을 다루는 플랫폼” 이라며 “그간 정통 미술작품만 인정 받을 수 있었던 디지털아트의 범위를 애니메이션 같은 대중문화 콘텐츠로 넓히려는 의미에서 김 감독의 작품을 섭외했다” 고 설명했다.
이필립 대표는 “김 감독의 작품을 NFT로 판매하는 건 스튜디오 지브리가 원화집을 출간하는 것과 같다” 며 “애니메이션계의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이 디지털아트 분야에 진출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 고 전했다.
미피랩스는 디지털아트 신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NFT 아트 플랫폼 BISKET을 론칭했다. 미피랩스는 자체 코인을 발행하지 않으며 사행성 짙은 PFP 작품들은 거래 대상에서 배제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