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도네시아 K콘텐츠 비즈위크 2022 워크숍 개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5 14:00:11
  • -
  • +
  • 인쇄
Special Report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캐릭터·애니메이션산업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상호 발전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인니 K콘텐츠 비즈위크 2022 워크숍(KOR-IDN Animation&Character Licensing Workshop 2022)이 지난 3월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쉐라톤 그랜드 자카르타 간다리아시티 호텔에서 열렸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도네시아 비즈니스센터가 주관하고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한국애니메이션산업협회, 인도네시아애니메이션산업협회(AINAKI), 인도네시아라이선싱협회(ALMI)가 공동주최한 이번 워크숍은 현지 행사장을 화상으로 연결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안세희 월간 <아이러브캐릭터>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인도네시아는 한국 기업의 입장에서 교역을 다변화하고 새로운 성장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의 땅” 이라며 “월간 <아이러브캐릭터>도 인도네시아의 캐릭터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해 인도네시아캐릭터라이선싱협회와 비즈니스를 위한 협력과 교류를 골자로 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고 소개했다.
안 대표는 “콘텐츠 사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지식재산권 사업이 필수인 요즘, 지식재산권을 활용한 인도네시아의 라이선스산업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일 수 있는 잠재력이 매우 크다” 면서 “이번 워크숍이 콘텐츠 기업들에게 양국의 시장 상황을 이해하고 상호 교류·협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해 비즈니스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 고 말했다.
3시간가량 진행된 워크숍에서는 유미의 세포들의 사례로 본 TV 애니메이션을 위한 언리얼 엔진 활용 과정(로커스 권진 PD), 한국 캐릭터 라이선싱산업의 흐름과 전망(안동대 김시범 교수), 세계로 향하는 인도네시아 라이선싱산업(아궁 라치마완 부미 랑잇 대표), 변화하는 시장 속 3D 애니메이션의 기회(로커스 황수진 PD), 인도네시아의 IP 비즈니스 성장률과 MNC애니메이션의 사례 연구(MNC애니메이션 세이영 청 대표)를 주제로 한 발표가 진행됐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