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주탐험대 코토키 > _ 한국청소년문화연대회장상 _ 박지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3-30 11:00:41
  • -
  • +
  • 인쇄
15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자기소개 및 당선 소감 전남 여수특성화고 디자인과 2학년에 재학 중이다. 미숙한 실력의 작품으로 공모전에서 수상까지 하게 돼 지금도 얼떨떨하다. 난생처음으로 누군가에게 평가 받는다는 설렘과 기대감으로 열정을 다해 작품을 만들었는데 큰 상을 받게 돼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큰 공모전에서 처음 받는 상이기에 매우 기뻤고 자신감이 한층 높아진 계기가 됐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정규 수업을 마친 후 매일 밤 9시까지 그래픽디자인 동아리 활동을 하고 있는데 , 어느 날 담당 선생님께서 공모전 소식을 전해주셨다. 아직 부족하고 배울 게 많아 참가를 망설였지만 선생님의 응원에 용기를 내 도전했다. 입상하리라는 기대보다 공모전을 통해 좋은 경험을 쌓는다는 의미에서 참가를 결정했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누구나 한 번쯤 미지의 우주를 직접 탐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을까 , 사람들과 친근한 동물들이 우주를 탐험한다면 어떨까 하는 상상에서 출발했다. 강아지 코코는 다른 친구들보다 앞장서서 탐험대를 이끌고 토끼 토토는 항상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을 잘 돕는다. 여우 키키는 우주 탐험을 연구하는 과학자로 , 이들이 힘을 합쳐 우주 탐험의 꿈을 이루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는 설정을 부여했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아직 구체적인 진로를 정하지 않았지만 재능을 좀 더 갈고 닦아 디자인 분야에서 여러 경험을 쌓으며 성장해나가고 싶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