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핑크퐁 > 유튜브 ‘ 5000만 어워드 ’ 수상 _ 스마트스터디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06 11:00:40
  • -
  • +
  • 인쇄
Business News

 

구독자 5,000만 명을 달성한 <핑크퐁> 공식 유튜브 영어 채널이 ‘ 5000만 어워드(50Million Award) ’ 를 수상했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과 협업해 영화 및 TV 시리즈 시즌2를 제작하는 등 패밀리 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 사진제공: 스마트스터디


▲ 사진제공: 스마트스터디

국내 키즈 브랜드 최초 영예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 공식 유튜브 영문 채널이 ‘ 5000만 어워드 ’ 를 수상했다고 밝히며 , 대한민국 인구 약 5,200만 명에 육박하는 구독자 지표인 만큼 유튜브 채널 파워를 한번 더 입증했다고 덧붙였다.
‘ 루비버튼 ’ 이라고도 불리는 5000만 어워드는 유튜브 본사에서 구독자수 5,000만 명을 돌파한 채널을 특별히 선별해 수여한다. 구독자수가 5,000만 명이 넘는 채널은 유튜브 본사에서 해당 채널 특성에 따라 맞춤 제작한 루비버튼을 받게 된다. 스마트스터디는 파란 파도를 형상화한 본체에 노란빛 상어 지느러미가 결합된 디자인의 루비버튼을 받았다.
국내에서는 블랙핑크(BLACKPINK) , 방탄소년단(BTS) , ‘ 핑크퐁 아기상어(Baby Shark) ’ 가 등장하는 핑크퐁 유튜브 영문 채널 , 일명 ‘ 3B ’ 가 5,000만 구독자를 보유한 채널로 꼽힌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과 핑크퐁 아기상어로 유튜브 채널의 성장을 이끌고 있으며 글로벌에서 입증된 IP 파워를 기반으로 해 국내외 500여 개사와 협업해 브랜디드 영상 , 제품 라이선스 , 공연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베이비샤크 빅 쇼> 영화로 제작
스마트스터디는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세계 최대 규모의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과 협업해 제작한 2D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 쇼를 영화화하고 , TV시리즈 시즌2 제작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흥행력을 입증한 TV시리즈를 스크린으로 옮겨 원작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확장할 계획이다.
극장판 애니메이션은 바닷속 세상을 탐험하는 아기상어의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삶의 가치를 전달하고 오케스트라 , 신시사이저 등 장르 음악을 조화롭게 삽입한 원작 IP의 강점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스토리가 더해져 흥행돌풍을 이어 갈 계획이다.
베이비샤크 빅 쇼 TV시리즈 시즌2는 시즌1과 마찬가지로 30분가량의 에피소드 26편이 미국 시장에 먼저 공개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올 하반기에 베이비샤크 빅 쇼 시즌1부터 만나볼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