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잘나가니 IP 사업 활기 _ EBS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20 14:00:52
  • -
  • +
  • 인쇄
Business News
EBS에서 인기리에 방영 중인 어린이 프로그램 <한글용사 아이야>의 IP를 활용한 첫 상품이 출시됐다.
또 뉴미디어 콘텐츠 <딩동댕 대학교>의 디자인이 접목된 티셔츠에 대한 크라우드펀딩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면서 EBS의 IP 사업이 활기를 띠는 모습이다.

 

<글용사 아이야> 상품 첫 출시

지난해 4월 첫 방영된 한글용사 아이야는 한글의 모음 ㅏ, ㅣ, ㅑ에서 이름을 딴 아이야 용사들이 훈민, 정음 친구들과 함께 자음과 다른 모음들을 만나 한글을 완성해가는 이야기를 그린 신개념 어린이 한글 교육 프로그램이다.
기존 히어로물에 등장하는 주인공들과 달리 한국 전통의 색과 문양에서 따온 요소들로 디자인된 아이야 용사들은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개성과 매력을 뽐내며 어린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EBS가 데이비드토이와 손잡고 처음 선보인 상품은 한글 스티커북으로 우리집, 동물친구들, 야생동물들, 탈것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이 책은 아이야 용사들의 무기 스티커를 모음으로 활용해 자음 스티커와 함께 한글을 조합해보는 놀이를 통해 아이들이 올바르고 다양한 어휘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EBS는 앞으로 무기 가면 세트, 한글 자판기를 모델로 한 한글 리더기 등 다채로운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딩동댕 대학교> 티셔츠 펀딩 하루 만에 끝
EBS의 뉴미디어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는 딩동댕 대학교의 IP를 활용한 여름 티셔츠가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출시됐다.
딩동댕 대학교는 어른이들을 위해 진짜 필요한 교양강좌를 제공하는 유사 명문대학으로 낄희 교수와 조교를 필두로 게스트들과 함께 여러 주제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토크쇼 형태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5월 16일 시작된 티셔츠 2종에 대한 펀딩은 하루 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소진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고 목표액의 946%인 4,700여만 원을 모아 성공적으로 끝났다.
한편 딩동댕 대학교는 유튜브 구독자 18만 명을 돌파하며 상승세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