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진(블로거 히또리도리돌)
몰랑이 부엉이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면서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깨달아가고 그 과정에서 스스로 감정을 조절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어요.
김미정(블로거 찌우찌우네)
책을 보면서 마음속 감정을 배울 수 있는 감성 동화책입니다. 아직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게 서투른 아이들과 함께 보는 걸 추천해요.
김민지(블로거 다다꽃)
가슴이 콩콩 뛰고 두근거리는 설렘은 아주 행복하고 신나는 마음이죠. 설레는 감정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기 좋은 책이네요.
나유신(블로거 여행가삐삐)
자신의 감정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표현하는 방법이 서투른 아이들에게 감정을 다스릴 수 있는 힘을 키워주는 데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서동희(블로거 규민윤하사랑해)
재미있게 감정을 배울 수 있는 몰랑이 동화 시리즈예요. 이 책은 설렘에 대한 감정 표현을 알려줘요. 미취학 아이들에게 감정에 관해 얘기해줄 수 있는 좋은 동화책이네요.
이유리(블로거 꼬꽁이새댁)
아이들이 좋아하는 소풍날 기대에 부풀었지만 비가 내려 잔뜩 실망한 몰랑이와 피우피우의 마음을 다시 설레게 하는 방법을 귀여운 그림과 함께 알려주니 읽는 재미가 쏠쏠해요.
한진나(블로거 우후)
시중에 나온 감정 동화책은 유아를 위한 책이 많은데 몰랑의 동화로 배우는 나의 감정 책은 초등학교 저학년 친구들과 함께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손세영(블로거 까꿍맘실피드)
그림도 귀엽지만 이야기가 예쁘고 아름다워서 아이들에게 읽어주기 더욱 좋아요. 설렘 편을 읽었는데 다른 감정에 관한 책도 읽어보고 싶어요.
윤정혜(블로거 행복한미소)
설렘의 감정을 아이가 이해하기 쉽도록 글과 그림으로 표현했어요. 시리즈를 계속 읽다 보면 자신의 감정을 더 잘 알게 되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러브캐릭터 / 최인영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