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비젼, <슈야>의 달콤한 첫 팝업스토어가 왔어요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14:00:48
  • -
  • +
  • 인쇄
Business News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IP 슈크림토끼 슈야(이하 슈야)의 공식 첫 팝업스토어 슈야의 스위트샵이 1월 26일 카카오프렌즈 홍대플래그십스토어에 문을 열었다.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을 겨냥한 팝업스토어는 토야에게 주려고 수제 초콜릿을 만들었으나 실수로 반쪽만 남아 상심한 슈야를 위해 토야가 스위트샵에서 초콜릿을 사 반쪽만 먹고 남은 반쪽을 합쳐 하나로 만든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꾸몄다.


사랑스러운 팝업스토어 테마는 프로모션 영상, 설치물, 초콜릿, 캔디, 봉제류, 리빙용품, 문구류 등의 기획 상품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특히 밸러타인데이를 위해 기획한 슈야토야 우리는 언제나 하나야 초콜릿은 테마 스토리를 팝업북 형식의 패키지와 반반 초콜릿으로 구현해 연인들의 필수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케이비젼 측은 “슈야토야 초콜릿은 경기떡집×몰랑이약과 콜라보레이션을 주도한 갤러리윤이 기발한 아이디어로 탄생시킨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밸런타인 초콜릿은 온라인 카카오프렌즈샵에서 러브시즌 기획 상품으로 판매하며 팝업스토어 종료 이후에도 선물하기 코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1층 메인 디스플레이에서 슈야의 스위트샵 테마 스토리 애니메이션을 상영해 방문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메인 디스플레이에 카카오프렌즈 외에 다른 IP의 영상을 상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팝업스토어는 3월 7일까지 열리며 3월 8일부터 4월 4일까지는 부산플래그십스토어로 자리를 옮겨 운영할 예정이다.



<파피 플레이타임> 코믹호러 퀴즈쇼 1 출간

글로벌 인기 호러 퍼즐 게임 IP 파피 플레이타임을 활용한 퀴즈 북 파피 플레이타임 코믹호러 퀴즈쇼 1권이 나왔다.


서울문화사가 출간한 이 책은 단계별 퀴즈를 푸는 퀴즈 북으로 원작 게임의 설정을 기반으로 한 오싹하면서도 재미있는 스토리와 퀴즈 풀이가 어우러진 점이 돋보인다.


집중력과 사고력, 문제 해결력을 높여주는 60단계 퀴즈와 성격 유형 테스트 등 흥미롭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160쪽에 담았다.


케이비젼 측은 “봉제 인형을 비롯해 완구, 문구, 식품류 등이 순차적으로 출시되는 가운데 출판물이 나오면서 라이선싱 품목이 다양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파피 플레이타임 챕터3 게임이 1월 30일 전격 출시됨에 따라 더 큰 화제를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스위머>, 산리오와 콜라보레이션
케이비젼의 신규 IP 스위머(SWIMMER)가 산리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스위머×산리오 캐릭터즈 협업으로 스위머의 독특한 무드에 산리오 캐릭터들이 녹아든 디자인의 다양한 굿즈를 출시해 일본 팬들은 물론 한국 팬들의 구매욕을 끌어올리고 있다.


케이비젼은 올해 한국의 스위머 팬들을 위해 희소성 있는 굿즈를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라이선스 파트너를 모집해 품목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특유의 노스탤지어 큐트 무드의 아트워크를 보여주는 스위머는 30년간 꾸준히 사랑받은 캐릭터 문구 잡화 브랜드로 일본에서만 100여 개 점포를 운영할 만큼 대중적 인기가 높다.


자체 브랜드를 운영하며 직접 굿즈를 만드는 스위머는 일본에서 라이선싱으로 브랜드 확장을 시작한 지 2년 만에 라이선시 50여 곳과 계약하는 성과를 올려, 이러한 분위기를 한국에서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