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핑크퐁컴퍼니의 첫 3D 인간형 캐릭터 베베핀은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시킨 팀들이 의기투합해 탄생시킨 신규 IP다.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를 넘어 누적 조회수 700억 회 달성까지 쌓아온 음악 및 영상 제작 노하우를 모두 녹여 만든 콘텐츠라 할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측은 “베베핀은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잇는 차세대 IP로, 라인업을 확장하고 3∼5세 유·아동 자녀가 있는 가족의 팬덤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한 콘텐츠” 라고 설명했다.
공개 1년 만에 유튜브 구독자 600만 돌파
지난해 4월 유튜브에 첫 공개된 베베핀은 1년 만에 영어 채널 구독자수 500만 명, 한국어 채널 100만 명, 스페인어 채널 60만 명을 넘어서며 세계 곳곳에서 팬덤을 빠르게 키워가고 있다.
누적 조회수 20억 회, 누적 시청 시간 1억 4,000만 시간을 달성한 베베핀은 미국에서 누적 조회수 2억 5,000만 회, 누적 시청 시간 2,000만 시간을 기록하며 인기 채널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베베핀의 빠른 성장은 틱톡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활용해 유튜브 채널 성장을 이끌고 전 세계의 많은 이용자와 소통하기 위해 유튜브와 틱톡 채널을 함께 운영한 크로스 채널 전략이 주효했기 때문이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OTT, IPTV 파트너사와 잇달아 손잡으며 콘텐츠 배급 채널도 넓혀나가고 있다.
넷플릭스, 티빙, KT키즈랜드에 이어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카카오T 블루택시 내 스크린에도 베베핀 콘텐츠를 송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전 세계 넷플릭스에 공개된 베베핀은 국내 애니메이션 최초로 12개국 넷플릭스에서 오늘의 Top 10 키즈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미국·뉴질랜드·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2위, 호주·아일랜드·노르웨이에서 3위, 캐나다에서 4위를 차지하며 영어권 시장을 중심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으며 IPTV에서도 2022년 국내 키즈 콘텐츠 1위에 올랐다.
더핑크퐁컴퍼니는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베베핀 가족의 단란한 일상을 담은 에피소드와 최근 조회수 2억 회를 달성한 Good Morning Song, Baby Shark 등 인기 동요로 이뤄진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고 사운드북, 퍼즐 등 MD 제품도 선보였다.
한편 ‘세상 밖으로 한 발짝’을 주제로 내건 베베핀 시즌2는 아이의 성장 과정에 맞춰 세계관이 한층 넓어졌다.
시즌2는 4월 7일부터 매주 금요일에 2편씩 KT키즈랜드에서 한국어·영어 버전이 방영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