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호 칭찬릴레이 주인공은 스튜디오게일 변은호콘텐츠사업팀장 _ 칭찬릴레이 91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1 16:00:54
  • -
  • +
  • 인쇄
Compliment

본인 소개를 부탁한다 어릴 때부터 장난감과 피규어 수집을 좋아하던 캐릭터 덕후여서 이 분야에 즐겁게 적응할 수 있었다. 지금도 이 일을 하는 순간이 매우 재미있고 즐겁다.

김지혜 단꿈아이 IP사업실장에게 칭찬받은 소감은? 이전 회사의 같은 팀에서 동고동락하며 많은 가르침을 준 김 실장님께서 칭찬해주시니 더욱 감회가 새롭다. 김 실장님과는 직장 동료를 넘어 서로를 진심으로 이해하는 인생의 좋은 선후배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때문에 나 역시 누군가에게 진심을 전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업계 현황과 바라는 점이 있다면? 저출산으로 인해 국내 키즈 콘텐츠사업 환경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국내 사업만으로는 수익분기점을 넘기기 힘들 정도다.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빠르게 적응해야 하지만 대부분의 중소 제작사가 소수의 인력으로 사업을 끌고 가는 탓에 아무래도 전문성이 떨어지고 사업을 전개할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도 많은 것 같다. 따라서 이러한 여건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사업과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고 비즈매칭이나 사업설명회 등 라이선서와 라이선시가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자리가 더욱 많아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또 중국의 한한령 해제를 위해 노력하고 현지어 더빙 지원의 범위를 넓히는 등 원활한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이를 하나씩 해결해나가다 보면 세계에서 사랑받는 K-콘텐츠의 다음 주인공은 K-애니메이션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다음 칭찬 대상은 누구인가? 크런치롤 한국지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미 PD님이다. 오랜 기간 업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아 사업을 이끌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도전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한미 PD님을 응원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