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서울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린 뮤지컬 급식왕: 발가락 떡볶이의 비밀의 전국투어가 시작된다.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이 공연은 매회 빈자리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대성황을 이뤄 IP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급식왕, 급식걸즈의 세계관을 그대로 무대에 옮긴 이번 공연은 뮤지컬 전문배우가 아니라 크리에이터들이 전면에 나서 최강 시트콤다운 꽉 찬 웃음과 감동을 선사했다.
또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진행한 객석 플레이(공연을 마치고 배우가 객석으로 내려가 관객과 만나는 것)에 대한 관객들의 호응도 매우 높았다고 래프터웍스 측은 전했다. 래프터웍스는 남은 하반기에 부산을 시작으로 성남, 울산, 수원, 전주, 대구, 창원을 돌며 전국투어 공연을 이어갈 예정이다.
래프터웍스 측은 “전국의 많은 팬들과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완성도 높은 공연으로 재미와 감동을 전하고 선한 영향력도 전파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래프터웍스는 14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급식왕 IP를 활용해 그간 출간된 만화책 급식왕 GO, 급식걸즈, 배틀급식왕의 후속편을 선보이고 건강기능식품, 아크릴 키링, 완구 등 신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