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 2월 개최 _ 한국완구협회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2 11:00:10
  • -
  • +
  • 인쇄
Special Report

 

 

한국완구협회가 주관·주최하는 국내 유일의 완구 시상식인 제8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가 오는 2월 개최를 앞두고 1월 15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
응모자격은 2021년 1∼12월까지 국내 완구기업이 출시한 상품이며 응모작 수의 제한은 없다.
대한민국 토이어워드는 한 해 국내 완구산업을 결산하고 우수 완구를 발굴하고자 지난 2015년 처음 열렸다.
지난해에는 43개 기업이 코딩 , 스마트토이(AR·VR) 등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제품 62개를 출품했으며 퍼니플럭스의 출동! 슈퍼윙스 월드공항 플레이세트가 제품 디자인 , 시장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인 한국완구협회장상은 코리아보드게임즈의 구룡투 ,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은 아이디어(Aidea)의 몰랑 10주년 에디션 피규어세트 2종(오리지널·핑크) ,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은 토이트론의 말하고 노래하는 웰컴투 브레드 이발소 , 서울산업진흥원대표이사상은 오로라월드의 강림 퇴마봉인 활검·강림 피닉스 활검 , KBS kids 대표이사상은 삼진인터내셔널의 캐치! 티니핑 티니하트윙 , KTC원장상은 미미월드의 시크릿 미미 핸드백이 각각 선정됐다.

이병우 한국완구협회 회장은 “ 시대의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와 공감하며 교육적이면서도 우수한 완구가 많이 출품돼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내 완구가 위기를 딛고 다시 도약하길 희망한다 ” 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