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 BBC서 사랑받은 글로벌 콘텐츠 <넘버블록스> 드디어 한국 상륙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6 08:00:13
  • -
  • +
  • 인쇄
Business News

 

영국 BBC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프랑스, 독일, 스페인 등에 진출해 유럽의 대표 키즈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넘버블록스가 한국에 상륙한다.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는 블루주 애니메이션 스튜디오(Blue Zoo Animation Studio)와 독점 계약을 맺고 넘버블록스의 국내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넘버블록스는 혁신적이고 새로운 수학 교육 방식의 학습 애니메이션으로 영국 국립수학교육우수센터(NCETM)의 지원을 받아 전문성을 검증받은 콘텐츠다. 유머, 음악, 창의성을 기반으로 유쾌하고 매력적인 캐릭터와 재미있는 스토리를 통해 어린이들이 숫자의 핵심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5분짜리 에피소드 120편으로 이뤄진 3D 애니메이션 넘버블록스는 항상 서로 의지하는 친구들의 이야기 속에 수 원리를 5단계로 나눠 알기 쉽게 전달한다.


1부터 5까지 덧셈과 뺄셈을 익히는 레벨 1, 10까지의 숫자와 홀수 짝수의 개념을 이해하는 레벨 2, 20까지의 숫자와 곱셈, 나눗셈을 배우는 레벨 3, 50까지의 숫자와 구구단을 배우는 레벨 4, 100까지의 숫자를 익히고 구구단을 익히는 레벨 5 등 학습 난이도에 따라 단계를 구분했다.
 


넘버블록스는 2019년 제24회 영국 아카데미상(BAFTA)에서 프리스쿨 부문 애니메이션상 수상을 시작으로 여러 어워즈에서 상을 받거나 수상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넘버블록스가 많은 사랑을 받는 데에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역할이 가장 크다. 단순하면서도 개성 있는 캐릭터는 숫자와 함께 이름을 붙이고 디자인해 아이들이 쉽게 기억할 수 있다.


때문에 숫자 1부터 100까지 수많은 캐릭터가 등장하나 특정 캐릭터에 한정하지 않고 모든 캐릭터가 사랑받을 수 있었다.

 

 

넘버블록스 유튜브 채널 구독자는 750만 명이며 동영상 1,700여 개의 총 조회 수는 66억 회를 돌파했다. 지난해 개설한 한국어 채널의 구독자도 5만 명을 넘어섰다.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 측은 “올 초 지상파 방영을 시작으로 넘버블록스 영상 배급과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한다”며 “TV 방영을 시작하면 유튜브 한국어 채널도 급성장하리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