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켓팡 > 중국 텐센트 비디오 론칭 _ 유니드캐릭터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11-18 11:00:21
  • -
  • +
  • 인쇄
Business News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만든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이 중국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도 , 캐나다 , 미국 , 스웨덴 , 멕시코 , 아랍에미리트 OTT 채널에서도 방영돼 세계 무대에서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 사진제공: 유니드캐릭터 

 

세계로 뻗어나가는 <크리켓팡>

유니드캐릭터가 자체 제작한 창작 애니메이션 크리켓팡이 중국 최대 OTT 플랫폼인 텐센트 비디오에서 정식 방영된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 교육 콘텐츠 등을 제작하는 회사로 크리켓팡은 지난 6월부터 MBC에서 방영을 시작했으며 , 국내뿐 아니라 해외 방영과 부가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송민수 대표는 “ 인도를 전략 시장으로 삼은 크리켓팡은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내용으로 인도뿐 아니라 여러 나라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 특히 이번 중국 최대 OTT 서비스인 텐센트 비디오에 중국어판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이 론칭되어 기쁘다 ” 고 밝혔다. 더불어 이번 방영을 계기로 중국에서의 캐릭터 브랜드 인지도 확대와 라이선싱 사업의 발판을 마련해 앞으로도 중국 내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유니드캐릭터는 올해 초 인도의 크리켓 국가대표인 아진캬 라하네 선수와 현지 홍보대사 계약을 체결해 마케팅을 전개 중이며 , 인도 메이저 출판사인 하퍼콜린스를 통해 출판물을 선보이는 등 현지 사업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1월에는 인도 벵갈루루에 현지 법인 설립이 확정되어 등기를 진행 중이며 , 연내 가시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인도 및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