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짝반짝 달님이 > 온·오프라인서 인기몰이 _ 선우앤컴퍼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5-10 11:00:43
  • -
  • +
  • 인쇄
Business News
뮤지컬 애니메이션 <반짝반짝 달님이>가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해 지상파에서 본편 에피소드 방영이 끝났음에도 달님이 콘텐츠와 상품을 찾는 수요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온·오프라인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를 내고 있는 것. 선우앤컴퍼니는 이 같은 기세가 오는 8월 방영될 달님이 시즌2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 구독자수 대비 조회수 압도적 1위
최근 출시된 달님이 뷰티놀이 앱이 출시되자마자 구글플레이에서 캐주얼게임 부문 1위에 올랐다.
이 앱은 옷을 갈아입히고 화장도 해주는 등 사랑스러운 달님이를 나만의 스타일로 예쁘게 꾸미고, 앨범에 저장해 친구들에게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선우앤컴퍼니는 그간 오프라인 상품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온 달님이가 온라인 디지털 브랜드로도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사례로 보고 하반기에 새로운 앱을 출시해 인기몰이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유튜브 채널의 조회수도 개설 1년 만에 2,000만 건을 돌파해 달님이의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업로드된 콘텐츠가 200여 개에 이르는 가운데 일부 영상들은 조회수 100만 건을 넘어서면서 누적 조회수도 점차 가속도가 붙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달님이 채널은 국내 유튜브 키즈 채널 중 구독자수 대비 조회수에서 압도적인 1위를 달리고 있다. 이는 채널을 개설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구독자수가 적음에도 반복 시청률이 높고 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시청자들이 많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오프라인에서도 달님이 상품의 판매가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애니메이션 론칭에 맞춰 출시한 신상품과 리뉴얼 완구 15종이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가며 토이트론의 매출이 40% 이상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토이트론은 의사놀이, 구급차, 동물병원 등 애니메이션 속 이야기와 연계한 상품을 내놓는 한편 달님이 오리지널 완구 개발도 병행해 올해 20종의 완구를 선보일 방침이다.
라이선싱 상품 출시도 꾸준히 이어지면서 달님이 브랜드 파워를 한층 높이고 있다.
지난해 반짝반짝 달님이 스티커 색칠놀이, 미니퍼즐 출간을 시작으로 도서, 식기류 등을 출시한 선우앤컴퍼니는 가족의 달 5월에 신규 완구 10종을 새롭게 내놓는다.

 

 

코엑스서 뮤지컬 상연 확정
많은 이들이 기다려온 달님이 뮤지컬이 오는 8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막을 올린다.
이 공연에는 달님이 시즌1의 전곡을 작사·작곡한 신경미 씨가 음악감독을 맡는 등 수준급 배우와 제작진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현재 최고의 공연을 선사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달님이는 시즌1에서만 50여곡의 노래가 등장할 정도로 음악 콘텐츠가 방대하고 스토리와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뮤지컬 장면들, 한번 들으면 잊히지 않는 멜로디로 구성됐기에 기획 초기부터 뮤지컬 공연 개최에 대한 안팎의 기대가 컸다.
한편 올해부터 뮤지컬 애니메이션의 특성을 살린 음원 사업 전개에 나선 선우앤컴퍼니는 유튜브 뮤직, 지니, 벅스, 멜론 등 20여 개의 플랫폼에 매주 새로운 음원을 공개하고 있다.

 

달님이 시즌2, 8월 KBS 방영
반짝반짝 달님이 시즌2가 8월 KBS에서 첫 전파를 탄다.
시즌2는 백지현 작가와 김명애 작가가 호흡을 맞춰 더욱 흥미롭고 풍성한 이야기로 꾸며진다. 특히 앤서니 브라운, 장수탕 선녀님 등의 뮤지컬 공연을 성공적으로 이끈 작곡가 조한나 씨, 작사가 정준 씨, 편곡가 신정은 씨 등이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뮤지컬 장면들에 대한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이에 선우앤컴퍼니는 5월과 시즌2를 방영하는 여름방학 시즌에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해 달님이의 인기를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선우앤컴퍼니는 후속작 방영과 함께 달님이의 해외 진출에도 박차를 가한다. 선우앤컴퍼니는 달님이 완구가 잘 팔리는 중국에서 여러 업체가 사업권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만큼 조만간 파트너를 선정해 상반기에 달님이를 중국에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해외 마켓에서 쇼케이스를 위해 만든 영어 더빙판을 보고 관심을 보인 복수의 글로벌 배급사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어 달님이를 북미와 유럽에서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