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곰이 > _ 7321디자인사장상 _ 선혜원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4-28 11:00:19
  • -
  • +
  • 인쇄
15th I Love Character Awards 수상자 연속 인터뷰

 

 

 

자기소개 및 당선 소감 일러스트 분야와 무관한 평범한 일반인으로 그저 그림이 좋아 틈틈이 그림을 그리고 있다. 다곰이란 캐릭터를 기획, 개발해 대중에게 알려왔는데 이번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돼 꿈만 같고 감사할 따름이다. 창작 행위는 고된 일이지만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 같은 좋은 기회가 계속 도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는 것 같다.

 

공모전에 참가한 계기는 무엇인가? 공모전 소식을 접하고 지금이 아니면 언제 해보겠느냐란 생각에 서둘러 준비했다. 그간 그려왔던 경험을 토대로 특정 콘셉트의 다곰이를 완성해 공모전에 제출했다.

수상 작품을 소개한다면? 다곰이는 자신의 귀여움을 알려 사랑받고, 또 사랑을 주고 싶어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유목민처럼 생활하는 것을 즐기는 캐릭터다. 다곰이는 사람들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갈 수 있다.

목표와 계획이 궁금하다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누군가의 근심과 스트레스, 불안을 덜어줄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이너로 꾸준히 활동하고 싶다. 각박한 세상에서 캐릭터가 사람들의 얼어붙은 마음을 조금이라도 녹일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여러 콘텐츠를 만들어 부가가치도 창출해보고자 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