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꼬마해녀 몽니 > 웹툰으로 만나다 _ 아트피큐

정주희 기자 / 기사승인 : 2021-09-10 11:00:12
  • -
  • +
  • 인쇄
Business News

 

<꼬마해녀 몽니>가 웹툰으로 제작돼 팬들에게 새롭게 다가갈 예정이다. 이로써 꼬마해녀 몽니를 애니메이션과 웹툰으로 함께 즐길 수 있게 됐다. 아트피큐는 웹툰으로의 콘텐츠 확장을 통해 IP 파워를 키워나갈 예정이다.


▲ 사진제공: 아트피큐

 

 

OSMU 사업 확장
아트피큐가 애니메이션 꼬마해녀 몽니를 기반으로 한 웹툰을 2021년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 할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일 웹툰은 한국 설화의 보고인 제주도 설화를 바탕으로 권선징악의 교훈이 담긴 스토리와 재미를 더해 현시대에 맞게 각색한 코믹액션 판타지물로 제작될 예정이다.
아트피큐는 제주도의 해녀를 강인하고 익살스러운 꼬마해녀 몽니로 탄생시킨 후 캐릭터의 OSMU 사업을 확장시켜 제주도 최초의 TV애니메이션을 제작함과 동시에 다양한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해나가고 있다.
아트피큐는 이번 웹툰 제작으로 꼬마해녀 몽니의 IP 역량을 키워 극장판 애니메이션 , 영화제작에까지 OSMU 사업을 확장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디퓨저 · 항균 스프레이 제작
아트피큐는 제주테크노파크가 진행하는 2021년 스타기업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디퓨저와 항균 스프레이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트피큐는 제주도 관광상품에 대한 시장조사 결과 계절에 상관없이 소품숍의 캐시카우 역할을 톡톡히하고 있는 디퓨저와 항균 스프레이를 제작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아트피큐는 기존의 상품과 차별성을 두기 위해 디퓨저와 항균 스프레이 패키지에 제주도의 문화콘텐츠를 알릴 수 있는 QR코드 기능을 더할 계획이다.

 

▲ 사진제공: 아트피큐

 


아이러브캐릭터 / 정주희 기자 ma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