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ICT페스티벌의 주인공은 나야 나”
아트피큐는 지난 11월 제주시 사라봉다목적체육관 일대에서 열린 2022 제주ICT정보문화페스티벌에 참가해 대표IP 꼬마해녀 몽니를 홍보했다.
코로나19 여파로 3년 만에 오프라인에서 펼쳐진 이 행사는 초·중·고·대학생에게 미래 혁신기술 관련 사업을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IT, CT 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제품과 기술력을 소개하며 정보를 나누는 자리로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김한규 국회의원, 오태헌 제주ICT기업협회장,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아트피큐는 이 행사에서 봉제인형, 제주퍼즐, 보드게임, 그래놀라, 과일칩, 저금통 등 IP를 활용한 다채로운 상품을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컬러링, 그립톡 만들기 등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아이러브캐릭터라이선싱쇼 2022 참가
아트피큐는 TV애니메이션 시리즈를 비롯해 신규 웹툰과 다채로운 상품을 전시해 라이선시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각 분야의 여러 바이어들와의 상담회를 통해 제주 문화원형을 활용한 캐릭터로서 지역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는 꼬마해녀 몽니를 알리고 라이선싱 사업 현황에 관한 정보도 공유했다.
아트피큐 관계자는 “신규 바이어와 만날 기회를 갖고 시장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며 “꼬마해녀 몽니의 애니메이션, 웹툰, 상품에 관심을 보이는 바이어들이 많았다” 고 전했다.
아트피큐는 문화 창작품의 홍보·유통을 지원하는 2022 제주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활성화 프로그램(JEMI라페)에 선정됨에 따라 이번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었다.
JEMI라페는 지역 콘텐츠기업의 창작품 홍보, 유통을 지원해 지역 문화콘텐츠산업의 성장을 견인·육성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이 마련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