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럽고 일상에서 함께하는 브랜드 캐릭터로 성장 _ 제15회 월간<아이러브캐릭터> 캐릭터 공모전 대상 수상자 _ 방중화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05 11:00:02
  • -
  • +
  • 인쇄
Contest

 

대상 수상을 축하드린다. 소감은?
우선 수많은 작품 중에서 내 작품을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린다. 현직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쳤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크다고 생각한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아이러브캐릭터 공모전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본격적인 사업화를 앞두고 이번 수상으로 큰 힘을 얻은 것 같다.

시고르자브종은 어떤 캐릭터인가?
이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캐릭터다. 우연히 본 시고르자브종이란 단어가 큰 인상을 남겼고 의미도 매우 재미있었다. 시골 잡종견을 말하지만 외국어처럼 이국적으로 들렸기 때문이다. 그래서 곧바로 상표출원을 진행하면서 캐릭터 디자인을 완성했다. 시고르자브종을 브랜드 캐릭터로 만들고자 일반적인 캐릭터 스타일에서 벗어나 색다른 디자인을 적용했다. 그래서 앞으로 패션 , 액세서리 관련 상품 출시를 목표로 라이선싱 사업을 시작해보려 한다.
고급스러우면서도 재미있고 일상에서 늘 함께하는 브랜드 캐릭터로 성장시킬 것이다.

캐릭터를 만들 때 어떤 점을 중요시했나?
캐릭터란 말에는 숨어 있는 단어가 몇 개 있다. 그것은 차별화와 참신한 기획 , 스토리라고 생각하는데 시고르자브종은 이 같은 요소를 모두 함축하고 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소비자들로부터 공감을 얻어야 한다. 결국 캐릭터는 작가의 만족보다 소비자의 만족도가 우선시돼야 한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캐릭터를 어떻게 발전시켜나갈 계획인가?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등의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지 않고 패션 아이템을 통해 소비자에게 먼저 다가갈 계획이다. 사업의 속도와 완성도를 위해 현재 에이전시와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만간 계약을 맺어 새해부터 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