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 IP 플레이그라운드로 변신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8 14:00:40
  • -
  • +
  • 인쇄
Special Report

 

 

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옛 라인프렌즈)가 운영하는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이 전 세계 다양한 인기 IP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IP 플레이그라운드로 변신했다.
지난 5월 7일 리뉴얼을 마치고 멀티 IP 콘셉트를 내세워 새롭게 문을 연 라인프렌즈 강남점은 첫날부터 700여 명이 넘는 고객들이 줄을 서는 등 Z세대라면 꼭 한 번 들러야 하는 핫플레이스로 떠올랐다.
이곳은 제품뿐 아니라 라인프렌즈 오리지널 캐릭터, minini(미니니), BT21, TRUZ 등 다른 캐릭터들의 각양 각색 스토리를 담은 디지털 영상 콘텐츠를 비롯해 인형뽑기, 포토존, IP 팝업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꾸며졌다.
1층에는 메가 브라운(BROWN)과 상쾌한 숲속 미니니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미니니 포레스트(minini forest)가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2층으로 올라가면 BT21, TRUZ 스태츄와 특별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특히 다른 IP를 체험하는 공간과 제품들로 꾸며지는 팝업존에서는 6월 12일까지 쥬라기월드 관련 제품과 조형물을 만날 수 있다.
이와 함께 IPX는 지상 2층, 연면적 928㎡ 규모의 매장 곳곳에 미디어월, LED 패널 등을 통해 SNS에서 화제를 모은 반전 매력의 캐릭터 미니니, 글로벌 인기 IP BT21, TRUZ 등의 인스타툰, 디지털 아트워크 등을 선보여 디지털 브랜드를 경험하는 기회도 선사했다.
방문객들은 “디지털 콘텐츠도 즐기고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어 캐릭터 IP 속에 파묻혀 재밌게 놀다 갈 수 있는 찐놀이터 같은 느낌”, “거대한 레니니 정말 시선강탈이다”, “앞으로 방문할 때마다 어떤 새로운 캐릭터가 있을지 기대된다” 등의 후기들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한편 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BT21 스터디 윗미 모니터 인형과 글로벌 아트토이 작가 제이슨 프리니(Jason Freeny)와 협업한 XXRAY PLUS BROWN LINE FRIENDS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한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