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호비 콘텐츠로 아이들 찾아갈게요 _ NE능률 _ 조훈희 회원사업본부장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08:00:13
  • -
  • +
  • 인쇄
Interview
2005년 국내 최초로 역할모델인 캐릭터 호비를 내세워 아이가 성장하는 개월 수에 따라 스스로 바른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 월령 교육 프로그램을 도입한 NE능률의 영유아 전문 교육 브랜드 아이챌린지가 새해부터 호비를 활용한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화한다.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내용은 물론 영유아에게 필요한 교육적 요소를 고루 갖춘 애니메이션 내 친구 호비를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는 조훈희 회원사업본부장에게 라이선싱 사업 계획을 들어봤다.

간략한 회사 소개를 부탁드린다
NE능률은 지난 1980년 창립 이래 리딩튜터 , 능률보카 , 토마토 토익 등 베스트셀링 교재와 탁월한 품질의 교과서로 고객의 신뢰를 쌓아온 교육기업이다. NE능률의 영유아 전문 교육 브랜드 아이챌린지는 영유아의 월령 발달에 맞춰 바른 습관을 길러주는 홈스쿨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으며 , 캐릭터 호비를 활용해 생후 7개월부터 취학 전까지 아이들의 인지능력과 신체발달에 필요한 핵심 습관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 사진제공: NE능률

 

내 친구 호비와 관련한 라이선싱 사업을 전개한다는데?
아이챌린지란 브랜드가 영유아의 바른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교재 , 교구 , 영상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이라면 , 애니메이션 내 친구 호비를 활용한 라이선싱 사업은 아이챌린지의 교육 철학을 바탕으로 놀이의 관점에서 아이들에게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는 아이챌린지 프로그램을 경험한 아이들이 애니메이션 , 라이선싱 상품 ,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호비와 이야기의 세계관을 더욱 깊이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호비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생활밀착형 친구이자 애착의 대상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다양한 간접 경험을 제공해 호비의 매력에 빠지게 할 생각이다.

 


애니메이션 내 친구 호비는 어떤 콘텐츠인가?
내 친구 호비는 주인공 호비와 친구들이 챌린지섬에서 펼치는 신나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는 TV애니메이션이다.
아이들은 호비와 친구들이 겪는 다양한 상황과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지켜보며 용기와 배려 , 협동심 , 창의력 등을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으며 극중 등장하는 자연의 신비와 경이로움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요즘 수많은 유아 콘텐츠가 나오고 있는데 , 내 친구 호비는 자극적이지 않고 아이들의 속도에 맞춰진 착한 콘텐츠로 아이에게 안심하고 보여줄 수 있어 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앞으로의 포부가 궁금하다
새해에도 코로나19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긴 어려울 것 같다. 하지만 호랑이의 해인 만큼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내 친구 호비를 앞세워 호기로운 한 해를 보내고자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단순히 갖고 노는 완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토대로 아이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완구를 출시하고 제품군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우리나라에 한 번도 공개되지 않은 TV시리즈 새 시즌 , 호비와 친구들의 신나는 모험 이야기가 펼쳐지는 극장판 애니메이션 , 영어동요 같은 단편 콘텐츠 등 호비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캐릭터 상품 , 공연 등 다양한 형태로 아이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