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명한 화질로 복원된 로보트태권브이 전 시리즈 블루레이 _ 이달의 이색적인 크라우드펀딩 제품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3-16 08:00:40
  • -
  • +
  • 인쇄
Hot Funding

 

 

 

 

 

 

 

로보트태권브이 관련 굿즈를 꾸준히 선보여온 하비플렉스가 로보트태권브이 전편을 감상할 수 있는 블루레이 패키지를 크라우드펀딩으로 출시했다.

패키지는 작품 7편의 영상을 담은 블루레이 7장과 시나리오북 , 필름북 , 사운드트랙 카세트박스 세트로 구성됐으며 선착순 200명에게는 김청기 감독의 친필 사인과 메탈 콘택트 피규어 세트가 증정됐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저하된 화질을 디지털 변환 기술로 새롭게 복원한 것. 하비플렉스는 시간이 많이 흘렀을뿐더러 수없는 반복 상영으로 인해 손상된 원본 필름들을 각고의 노력 끝에 거의 원본에 가까운 선명한 화질로 복구했다. 또 제작 당시의 기억과 태권브이에 관한 추억을 회고한 김청기 감독의 특별 코멘터리 음성도 담았다.


오리지널 양식 그대로 보존된 시나리오에는 당시 영화에 나왔던 설정이나 대사 , 캐릭터 이름을 달리 표현한 부분들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영화와 비교해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울러 영화의 명장면들을 사진으로 볼 수 있는 필름북에는 선명하게 복원된 개봉 당시의 오리지널 포스터 이미지도 들어 있다.
이와 함께 원작에 나오는 로봇의 비율대로 모습을 재현한 국내 최초 100% 합금 피규어는 볼트 결합 형태가 아닌 일체형으로 제작됐고 카세트는 작품에 삽입된 음악들을 수록했다.
하비플렉스 측은 “ 로보트 태권브이는 1970∼1980년대에 자란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이었고 지금은 추억으로 자리하고 있다 ” 며 “ 패키지 제품이 그 시절의 추억을 소장하는 기쁨을 선사할 것 ” 이라고 전했다.
와디즈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635명으로부터 1억 4,901만여 원을 후원받아 로보트태권브이의 여전한 인기를 실감케 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