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양이요정 우옹이 > 대상·인기상 수상 _ 제1회 NFT-EXperT 캐릭터 공모전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6-07 14:00:44
  • -
  • +
  • 인쇄
Contest
KB국민카드가 주최한 제1회 NFT-EXperT 캐릭터 공모전(이하 NEXT 공모전)에서 박혜진 작가의 고양이요정 우옹이가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KB국민카드는 지난 5월 13일까지 한 달여간 통합자산관리 플랫폼 리브메이트(Liiv Mate)에서 진행된 대국민 투표에서 회원에게 받은 득표수와 전문 심사위원 평가 점수를 합산해 수상작 10개를 선정했다.
대상인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은 여러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인간의 감정 중 행복한 마음에서 태어나는 세계관을 지닌 고양이요정 우옹이가 차지했다. 이 작품은 대국민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은 덕분에 인기상도 거머쥐면서 2관왕에 올랐다.

최우수상인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장상은 최보슬 작가의 우주로! 데이가 받았다. 우주여행을 꿈꾸는 강아지 데이가 어느 날 자신의 집에 불시착한 우주 최고의 부자 강아지에게 자산관리 방법을 배우면서 여행자금 모으기에 나선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우수상은 사람과 친해지기 위해 바다에서 나와 두 다리로 세상을 여행하는 걷는상어 샥(이경준), 연못에서 자랐지만 드넓은 바다를 자유롭게 헤엄치는 것을 꿈꾸는 돌연변이 금붕어 블레 피시(이선빈), 물방울 모양 세포의 유기적인 형상들로 구성된 심상의 풍경을 표현한 MyCell♡(정승윤)에게 돌아갔다.
이와 함께 장려상은 픽셀로 만들어진 작고 하찮은 오리 친구들 픽덕프렌즈(고종건), 초록빛 지구별로 여행을 떠나는 리브 행성의 리아(김용진), 반짝이는 물건을 좋아하는 햄스터 머랭 자신이 꿈꾸는 모습을 그림으로 담은 KING 머랭(이다인), 바닥에 떨어진 아이스크림콘을 귀엽고 사랑스럽게 표현한 꼬까(김재연)가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0만 원, 최우수상은 500만 원, 우수상은 100만 원, 인기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과 함께 회원들의 투표에 따른 투표 리워드와 후원금을 받게 됐다.
이 밖에도 입상한 작가에게는 한국캐릭터문화산업협회 산하 인턴십(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캐릭터 활용 굿즈 제작(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인기상), NFT 작품 발행 및 디지털 액자 증정(입상작 전체),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2 전시회 출품 지원 기회(입상작 전체)가 제공된다.
한편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15일까지 진행된 NEXT 공모전 예선에는 1,000여 개의 작품이 접수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30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