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로우빈·떡볶이반반, <멜로우빈>과 함께 셀러브리티 마케팅 전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3-02-22 08:00:03
  • -
  • +
  • 인쇄
Partners
네가 있어 내가 있다. 서로 뜻이 맞아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게 단짝이요, 홀로 존재하는 것보다 상대가 있어 함께 빛날 수 있는 것이 바로 동료이자 파트너다. 콘텐츠 업계의 각박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동지애와 유대감을 바탕으로 동고동락하는 사례를 통해 믿음과 존중, 그리고 협업의 의미를 되새겨본다.

 

 

 

간략하게 회사를 소개해달라

김지원 떡볶이반반은 국내 냉동 떡 1위 기업 엔셀과 협업해 만든 온라인 전용 떡볶이 브랜드다. 다양한 셀러브리티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떡볶이로 특별한 문화를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티브 F&B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

간략하게 회사를 소개해달라

 

 

 

멜로우빈과 만난 계기가 궁금하다
김지원 인플루언서 또는 스타들과 협업하는 떡볶이 상품을 준비하고 있던 중 셀러브리티만큼 매력 넘치고 생동감 있는 캐릭터 멜로우빈을 알게 됐다. 특히 SNS 스타들과 콘텐츠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는 점이 참신하다고 느껴 협업을 제안했다.

 

멜로우빈은 어떤 IP인가? 

최지희 멜로우빈은 다채로운 감정의 색으로 소통하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다. 멜로우빈 크루는 SNS를 통해 인플루언서가 돼 세계적으로 유명한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되는 걸 꿈꾼다. 지구 친구들과 소통하며 모인 공감 에너지는 감정의 씨앗이 돼 다채로운 감정의 색을 채워간다. 멜로우빈 크루의 도전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가상과 현실의 공간을 넘나드는 라이프스타일에서 멜로우빈 크루의 활약을 기대해달라.

 

멜로우빈을 본 첫인상은 어땠나?
김지원 일단 귀엽고 친근했다. 오래 전부터 우리 가까이에 있어온 캐릭터처럼 친숙한 느낌이 들었다. 그들이 다양한 성격을 지녔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캐릭터가 요즘 MZ세대의 다채로운 성향을 반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떡볶이반반과의 협업으로 기대하는 효과는?
최지희 국민 간식인 떡볶이와 함께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스타 마케팅을 전개하는 떡볶이반반 푸드트럭의 특성을 활용해 멜로우빈을 대중에게 더욱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어떤 제품이 출시될 예정인가?
김지원 친근하고 귀엽고 가끔은 눈물짓게 하고 먹을수록 줄어드는 떡볶이를 보며 화가 나는 감정 등 다양한 멜로우빈 캐릭터의 성향을 표현한 색다른 메뉴들을 개발하겠다.
또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빠져드는 딸기잼 떡볶이도 출시할 예정이다.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
김지원 떡볶이반반은 온라인 전용 브랜드다. 오프라인 매장이 없기에 멜로우빈 캐릭터를 입힌 푸드트럭을 만들어 전국을 돌며 떡볶이를 맛보는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프로그램 촬영장을 찾아 구슬땀을 흘리는 제작진과 셀럽들에게 떡볶이를 제공해 대중이 브랜드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게 하면서 떡볶이가 단순한 먹거리가 아니라 놀이문화로 인식 할 수 있도록 하는 간접적인 문화체험 기회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