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가 열광한 마블 코믹스 블랙 위도우 네이버웹툰 상륙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08-10 16:00:50
  • -
  • +
  • 인쇄
Special Report

 

 

 



전 세계가 열광한 마블 코믹스의 슈퍼히어로들을 네이버웹툰에서 만난다.
네이버웹툰은 마블 코믹스의 대표 인기작 블랙 위도우를 컬러 웹툰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작품은 네이버웹툰을 통해 선보이는 마블 웹툰 프로젝트의 첫 번째 시리즈로 8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마블 코믹스 원작을 웹툰 스크롤 형태에 맞게 재창조 한 세계 최초의 타이틀이다. 이 프로젝트는 웹툰이란 장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온 마블 코믹스와 네이버웹툰 , 마블 국내 공식 퍼블리셔인 시공사의 협업으로 성사됐으며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MCU) 원작 코믹스와 웹툰이 연계한 최초의 협업 사례다.
인기 작가 마크 웨이드가 지난 2016년 미국에서 연재한 블랙 위도우는 러시아 스파이 출신 히어로 나타샤 로마노프의 과거의 현재를 아우르는 수작이라 평가받으며 블랙 위도우라는 캐릭터를 가장 잘 보여주는 원작 코믹스로 손에 꼽힌다. 
네이버웹툰 블랙 위도우는 기존에 가로형으로 방대하게 연출됐던 그림들을 스크롤 연출에 맞게 구성하고 말풍선과 텍스트 크기를 조정해 가독성을 높였다.

아울러 마블 코믹스 특유의 압도적인 액션신은 물론 감각적인 그림과 색감 , 속도감 있는 전개를 살려 출판만화 원작의 매력을 새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네이버웹툰은 블랙 위도우를 시작으로 마블 코믹스 시리즈를 계속 선보일 예정이다. 이에 따라 11월 개봉 예정인 영화 이터널스의 원작 코믹스를 비롯해 어벤저스 , 스파이더맨 , 헐크 등의 대작들을 9월부터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에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웹툰 김여정 한국웹툰 리더는 “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출판만화이자 세계 최고의 슈퍼히어로물인 마블 코믹스의 원작을 모바일 환경에 맞춘 웹툰으로 구현할 수 있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 ” 고 말했다.
시공사 측은 “ 이전처럼 일회성으로 국내에 소개하는 게 아닌 메인 유니버스 중심으로 작품을 선별해 국내 코믹스 및 영화 팬들에게 가장 최신의 마블 이야기를 제공하게 될 것 ” 이라고 전했다.
네이버웹툰 블랙 위도우는 매주 화요일과 금요일에 네이버웹툰과 네이버 시리즈 홈페이지 , 모바일 웹 , 앱 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