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조 남성 가상 아이돌 그룹 <리버티>, UFO엔터테인먼트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3-09-28 08:00:36
  • -
  • +
  • 인쇄
Focus

 

탑티어스테이지는 가상 아이돌의 경연 무대이자, 최정상 아이돌 유나이트(Unite), 뉴웨이브(New Wave), 성장형 아이돌 그룹 리버티(Liberty)가 하나의 세계관 속에 얽혀 각기 다른 이야기가 펼쳐지는 공간이다.

 


이 가운데 UFO엔터테인먼트가 배출한 4인조 남성 가상 아이돌 그룹 리버티는 지난해 2월‘눈부셔’를 선보인 이후 1년 5개월 만인 올 7월 디지털 싱글 앨범‘One Summer’로 컴백했다.

 

 

‘One Summer’는 보컬 현아성과 서이결의 감미롭고 매력적인 보이스, 빠른 비트 위에 신도담과 안다올의 랩이 얹어져 일상을 여행으로 만드는 청량감이 가득한 곡으로 멜론, 플로, 지니,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유튜브뮤직 등 국내외 음원 플랫폼에 발매됐다. 뮤직비디오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여름 화보와 더불어 미소년 이미지가 가미된 다채로운 스쿨룩 화보 컷으로 꾸며졌다.

 


리버티는 신곡 발매와 동시에 음악 방송 비하인드, 쇼트폼 예능 콘텐츠, 라이브 방송 등 유튜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아성은 5월 애니송페스티벌에서 버추얼 MC로 데뷔하기도 했다. 리버티는 이용신, 이정민, 정주원, 최결 등 최고의 성우진과 함께한 오디오 드라마를 론칭했으며 그들만의 색깔을 담은 노래와 버추얼 라이브 방송으로 매력을 알리고 있다.

 

 

데뷔곡과 데뷔 이야기가 담긴 첫 앨범 SPOT.Light는 2021년 와디즈에서 목표액의 142%가 넘는 후원금을 끌어모아 성공적으로 발매했고 컴투스의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를 통해 발매한 디지털 포토 카드는 발매 1시간여 만에 한정 수량이 모두 매진돼 주목을 받았다.
UFO엔터테인먼트는 4월 락킨코리아와 함께 스핀오프 웹소설 탑티어스테이지-리버티 편을 공개하는 등 웹소설, 오디오 드라마, 영상·음원 등 팬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스토리를 선보이며 사업 지속성을 확보해나가고 있다. 또한 케이블 채널과 제휴해 버추얼 라이브 공연을 기획하고 굿즈도 기획하는 등 동명의 웹소설에 기반한 오리지널 IP 탑티어스테이지를 활용해 다각적인 MD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UFO엔터테인먼트 측은 “다양한 가상 아이돌 또는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대하고 있으니 관계사들의 많은 응원과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