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안방극장을 강타한 애니메이션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이 새로운 이야기로 국내 시청자를 찾아왔다. 더핑크퐁컴퍼니는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 시즌2를 8월 3일부터 매주 목·금요일 오후 6시 30분 대교 노리Q 채널에서 방영한다고 밝혔다.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은 세계 최대 규모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과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21년 미국에서 최초 공개된 베이비 샤크 빅 쇼(Baby Shark’s Big Show!)의 한국어 더빙 판이다.
아기상어 올리와 단짝 친구 윌리엄이 바닷속 마을을 배경으로 펼치는 스펙터클한 모험 이야기를 그린 베이비 샤크빅 쇼는 미국 방영 첫날 유아동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영국, 이탈리아, 호주,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 전파를 타며 전 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같은 글로벌 흥행에 힘입어 TV시리즈 시즌3와 영화 제작이 확정됐고 인기 래퍼 카디비(Cardi B), 씨엘(CL) 등 국내외 셀럽과 협업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화려한 볼거리와 풍성한 OST가 어우러져 유쾌함과 감동을 동시에 전하는 이 작품은 뉴스 앵커, 치과 의사, 건축가 등 각자 다른 직업과 성격을 가진 상어 가족과 이웃이 뭉쳐 다양한 삶의 가치를 전한다. 또 K-팝, 오케스트라, 신시사이저 등의 장르 음악이 더해져 듣는 재미까지 선사한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시즌2는 아기상어가 새로운 친구를 만나며 펼치는 색다른 도전과 그 과정에서 빛나는 우정을 담아내며 한층 다채로워진 관계성을 보여준다. 또 신비로운 바닷속 비밀 기지부터 NBA를 오마주한 농구파이널 경기장까지 새로운 공간으로 더욱 확장된 세계관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영화 데드풀, 스파이더맨 시리즈를 번역한 황석희번역가가 합류해 특유의 유머 코드를 살린 번역으로 몰입감을 더욱 높였다.
11분 분량의 에피소드 26편으로 구성된 시즌2는 8월 3일부터 매주 목·금요일 오후 6시 30분 대교 노리Q 채널에서 방송하고 있으며 KT 지니TV, Btv ZEM, LGU+ 아이들나라 등 IPTV와 웨이브, 왓챠, 티빙 등 OTT에서도 볼 수 있다. 아울러 시즌2 에피소드의 수록곡을 담은 첫 OST 앨범도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플로, 유튜브 뮤직,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 관계자는 “전 세계 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아기상어 올리와 윌리엄이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녹여낸 시즌2로 돌아왔다”며 “확장된 세계관과 탄탄한 스토리 전개로 시즌2를 기다려온 국내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