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영상과 잘 짜인 시나리오가 매력 _ 서울트레이딩 _ 변명식 대표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1-10-01 13:00:33
  • -
  • +
  • 인쇄
Cover Story

 

 

 

간략한 회사소개를 부탁드린다 지난 2001년 설립됐으며 캐릭터 라이선싱 제품을 기획 , 제조 , 유통하는 회사다. 수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신발류 , 우의 , 장갑 등 여러 패션잡화를 전문으로 취급하고 있다.

스튜디오버튼과 어떻게 손잡게 됐나? 쥬라기캅스 시즌1부터 라이선싱 파트너로서 인연을 맺어왔다. 스튜디오버튼 측의 콘텐츠 제작능력을 믿어 이번에 시즌3의 사업도 함께 진행하게 됐다.

아이들이 쥬라기캅스에 끌리는 부분이 무엇이라고 보나?
영상의 뛰어난 퀄리티와 잘 짜인 시나리오가 매력이지 않을까 싶다. 특히 제작하는 감독님의 젊은 감각이 아이들의 흥미요소를 잘 포착해 작품에 반영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라이선시가 볼 때 롱런하는 콘텐츠의 특징은 무엇인가? 일회성이 아니라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도록 기획한 콘텐츠가 생명력이 오래가는 것 같다. 또한 스릴이나 유머 , 휴머니즘 , 놀이를 버무려 아이들의 영웅심리를 이끌어낼 요소를 갖춘 콘텐츠가 폭넓은 사랑을 얻을 수 있다고 본다.


 

 

라이선싱할 IP를 선정하는 기준은? 사회 이슈 , 스토리 , 테마 등을 입체적으로 본다. 특히 제작 의도와 메인 상품의 이슈를 체크한다. 최근 영상 기술은 상향 평준화됐기 때문에 상품의 성패를 가르는 요소는 스토리라고 본다. 스토리는 앞서 말한 것처럼 흥미 , 자극 , 액션 , 유머 등의 요소를 고루 갖춰야 한다. 또한 콘텐츠를 객관적으로 바라보려고 노력한다. 새로운 콘텐츠가 등장하면 이것이 어떤 이슈가 될지 핵심 포인트를 잘 짚어야 한다. 같은 유형의 콘텐츠라면 스토리가 탄탄한 작품을 선택한다.

앞으로 어떤 제품들이 출시되나? 신발 , 우산 등 잡화류 상품을 디자인하고 있다. 내년 1∼2월 출시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