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시트콤 < 웃짜가족 > IP 라이선싱 스타트 _ 케이비젼

장진구 기자 / 기사승인 : 2022-02-10 11:00:30
  • -
  • +
  • 인쇄
Focus

 

 

 

 

케이비젼이 유튜브 콘텐츠 IP 웃짜가족의 캐릭터 매뉴얼 개발을 마치고 라이선싱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 오늘도 웃짜∼ ’ 란 슬로건을 내건 웃짜가족은 웃을 수밖에 없는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개성 넘치는 웃짜가족과 이웃들 , 친구들의 웃음 가득한 일상을 그린 가족 시트콤으로 지난 2019년 12월부터 유튜브에 업로드된 이후 매주 월·수·금·토요일 저녁 6시에 새 영상이 공개되고 있다.

 

지난 1월 기준으로 14만 7,000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웃짜 가족은 가족 시트콤 장르인 만큼 폭넓은 구독자층을 대상으로 하지만 7∼13세 어린이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구독자 수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또한 케이블 채널 재능TV에서 매주 금요일 저녁 8시에 방영돼 안방 시청자들까지 사로잡고 있다.

유튜브를 통해 인지도를 탄탄하게 다져가고 있는 웃짜가족의 캐릭터 매뉴얼 개발에 돌입한 케이비젼은 최근 저작권 및 상표권 등록 등의 절차를 마무리하고 IP 라이선싱 시장에 진출했다.
이에 따라 오는 3월 웃짜가족 콘텐츠를 활용한 스토리북과 봉제인형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튜브 , 재능TV에서 방영 중인 웃짜가족은 인스타그램 , 틱톡 등 공식 SNS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아이러브캐릭터 / 장진구 기자 master@ilovecharacter.com

[저작권자ⓒ 아이러브캐릭터.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